개인 상해 사례에서 ‘중재’ 란 무엇인가요?

중재는 개인 상해 사례에 사용되는 다른 형태의 소송입니다. 워싱턴주에서는 상해에 대한 청구가 $50000 이하일 경우 중재를 꼭 해야 합니다. 중재와 재판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사건이 재판으로 가게 될 경우 제시된 증언 및 증인의 수에 따라 재판이 2일 이상 지속할 가능성이 큽니다. 중재는 훨씬 짧으며 일반적으로 하루 이내에 해결이 됩니다.

배심 재판에서는 판사는 배심원에게 판결 결과를 결정하게 합니다. 반대로 중재일 경우, 중재인이 보상을 포함하여 귀하의 사건에 관한 모든 결정을 내립니다.

워싱턴 주에서는 귀하의 사건이 배심 재판이 확정되면 판사가 자동으로 배정이 됩니다. 교통사고가 중재된 경우, 귀하와 귀하의 변호사가 중재인 선정에 관여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중재인은 경력이 많은 상해소송 변호사이거나 은퇴한 판사입니다.

재판은 귀하가 청구를 제기한 카운티에 있는 법원에서 진행됩니다. 재판은 공공기록이며 일반적으로 몇몇 법원 직원이 참석합니다. 개인 신체 상해 중재는 기록되지 않으며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이 모여 개인 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배심 재판의 결과는 구속력을 갖고 있지만 법적인 실수로 인해 고등법원에 호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소송에는 비용이 많이 들지만 대체로 중재가 배심 재판보다 비용이 적게 듭니다.  

중재 과정에 대한 개요

중재에서는 당사자, 당사자 변호사, 보험회사(보험회사가 변호사인 경우가 많습니다)와 함께 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각 변호사는 테이블에 중재자와 함께 마주 보며 앉습니다. 법원 기자가 모든 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같이 참석합니다. 중재자는 자신을 소개하고 청문회 규정을 검토합니다. 그 후 변호사들과 증인은 ‘진실’만을 답하겠다는 맹세를 합니다.  

양측 변호인은 방해받지 않고 사건 진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 변호사는 질문을 할 수 있지만, 중재자는 증거위주로 보기 때문에 주장에 대해선  특별히 신경쓰지 않습니다. 

본인이 중재를 시작했기 때문에 귀하의 변호사가 먼저 증거를 제시합니다. 이론적으로 상대방은 주장을 내세울 수 없습니다. 당사자가 신체 상해 소송을 시작했고 증명하는 것은 당사자에게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 변호인은 귀하의 주장에 반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험회사는 보상을 하지만 보상금을 최소화 하려고 노력합니다.

엄격한 증거의 규율은 중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문증거(Hearsay)는 허용되지만 중재인이 크게 무게를 두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증거에 의존하기는 어렵습니다. (Hearay는 증인이 다른사람의 진술을 반복하는 행동이며 진실을 말한 증인은 직접 증언해야합니다)

양측의 증거를 모두 제출한 후에 중재자는 중재를 마칩니다. 중재가 끝나고 사무실을 떠나게 되면 중재인이 추가 서류를 요청하지 않는 이상 다시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중재의 결과는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변호사에게 보내집니다.

중재인의 결정 

결정은 대부분 1-2주 이내에 이뤄지며 귀하의 사례를 잘 제시하면 중재의 결정에 만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EC%98%88%EC%A0%95%ED%95%B4%EB%B3%80%ED%98%B8%EC%82%AC_%EB%B2%A0%EB%84%88.jpg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