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요법

Q. 해독요법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어떤사람이 필요한지? 해독요법은 어떻게 하는지요?

[心身 건강 묵상]
우리가 살아가면서 평생 동안 직접 보지 못하는 얼굴이 있습니다. 늘 함께 있지만오로지 거울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얼굴입니다. 다른 사람의 얼굴은 직접 이리저리 살펴볼 수 있지만 자신의 얼굴은 반사경에 비추어 보아야만 볼 수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듯, 사람들이 형제의 눈속에 든 티는 잘 보면서 자신의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고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거울을 들여다보며 삽니다. 그렇다면 우리 내면의 얼굴은 얼마나 자주 살펴보고 있는지요? 우리는 만나는 사람들을 잘도 평가하고 판단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내면의 행동과 태도는 얼마나 자주 올바르게 식별하고 반성하는지요? 우리가 하루에 거울을 들여다 보는 횟수만큼만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아도 우리의 내면은아름다워질 것입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평가하고 판단하는 만큼만 자신을 되돌아보고 올바르게 행동하여도 우리는 누구보다도 성숙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A. 인체의 해독기능이 약할 때 나타나는 증상은 잦은 부종과 알코올 섭취없는 숙취감, 인식 장애, 기억력 감소, 사지의 저림, 잦은 감기, 갑작스런 알레르기, 지각이상,피로감, 위약감, 어지러움, 후각의 예민감, 두드러기, 습진, 가려움 등입니다. 해독기능이 약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때 해독요법은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해독요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
장해독 요법은 소화불량, 두통, 변비, 피부질환, 비만, 피로, 관절염 등과 같은 증상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깨끗이 하며 면역 체계에 자극을 주고 신체의 산염기 균형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청혈 요법은 정맥 혈관 내에 레이저침을 놓아서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 벽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요법으로 고지혈증과 심혈관계질환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정화 기능을 통하여 혈액내 독성을 제거해 면역 기능을 증강시킵니다. 피부해독요법은 피부는 인체의 독성을 제거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땀을 잘 배출함으로써 신장의 부담을 줄여주고 피부,혈액, 피하 지방층에 축적돼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피부를 통해 원활히 배출시켜 체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우리 몸의 자연 치유력이 증가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피부해독 요법은 고열요법으로 피하지방을 제거하고 체내의 염증과 세균을 제거해 줍니다. 명상요법은 정신의 이완을 통해 내적인 독성을 제거하는 치료법으로 혈압, 맥박, 혈중 스트레스 호르몬과 콜레스테롤치수를 떨어뜨려 불안을 덜어주고 만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간 해독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간 마사지법은 간의 세척을 돕습니다. 등을 바로 하여 누워있는 동안 평편한 손가락 끝을 사용하여 시계방향 순환동작으로 간 부위를 마사지 합니다. 간 분출법은 신체의 저장된 독소 찌꺼기의 제거를 자극하고 담즙을 증가시켜, 간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커피관장법은 신체에 쌓인 독소와 축적된 쓰레기 산물을 제거하는 것을 돕는가장 좋은 방법으로, 대장의 S형태 마지막 부분인 S자 결장에 머무는 독소를 제거하는 관장법입니다.

**장 해독요법의 효과와 작용은?
장해독은 대장의 독소와 가스를 없애고, 장벽에 붙어있는 숙변을 제거하여 대장의기능을 회복하고 독소가 혈액 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혈액을 맑게 하여 전신에 활력을 넣는 치료법으로 부패되고 결장에 꽉 채워진 숙변을 제거해 여러가지 다양한 부조화를 해결해주며 피로, 가스, 두통, 자극민감증, 피부문제, 차가운손과 발, 무기력, 만성설사, 변비 등이 완화되어지며, 몸이 더 가벼워지고 질병에 대한 방어 능력도 향상됩니다.
해독반응점의 자극(Stimulation of Reflex Point)은 인체의 모든 기관과 계통들은오장육부와 결장의 반응점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해독 요법을 하면서 반응점을 자극하면 신체의 각 해당 부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인체 해독요법의 원리는?
해독요법은 신체로부터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하고, 장 기능을 회복하고,소화를 촉진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신체 고유의 재생과 치유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신체의 모든 세포가 최적의 상태로 그 기능을 발휘하도록해주어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해독요법의 원리로는 (첫째), 건강에 장애가 되는 요소를 제거합니다. 화학물질의사용제한, 정화된 물과 공기, 인스턴트식품의 제한, 유기농적인 음식물의 섭취를 통해 일반 생활에서 인체에 유발할 수 있는 독소를 줄입니다. (둘째), 순환을 증진시킵니다.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을 통해 손상된 조직에 좋은영양분, 산소를 공급하여 질병 방어 세포가 증가되도록 합니다.. (셋째), 배출을 강화시킵니다. 순환계가 조직으로부터 독소를 제거하기 시작했다면 신체는 그 독소들을 땀, 소변, 대변 등을 통하여 체외로 배출하게 합니다. (넷째), 간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간은 신체의 주된장기입니다. 해독요법을 통해 건강한 간을 유지 시켜 줍니다. . (다섯째), 스트레스의 전환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마음의 독을 없애는 가장 중요한 열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