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쇠약증

신경쇠약증으로 신경 안정제를 오래 복용

운영하는 사업체가 안되어 심리적인 고통과 불안증으로 신경안정제를 오래 복용 했습니다. 일시적인 효과는 있지만 근본적인 도움이 안되어 한방 치료법을 알고 싶습니다.

] 신경쇠약증은 과도한 스트레스의 심리적 요인으로 발병

신경쇠약이라는 말은 독립된 하나의 질환명은 아니고 , 우울증이나 불안증, 히스테리, 심신증 나아가서는 정신분열증의 초기에 나타나는 현상들에 두루 쓰였던 명칭이라 하겠습니다.

신경쇠약의 양방 치료는 수면제나 트란퀼라이저 계통의 안정제를 많이 사용하지만 이는 습관성과

, 간에 부담이 되므로 장기간 복용 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수 있습니다.

한방치료를 문의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양방치료를 받았던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런분들은 이미 약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져서 수개월, 수년씩이나 그런류의 약을 복용해 왔기 때문에 양방약이 싫다해도 갑자기 끊을수 없습니다.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한약을 복용하면서 점차 양방약의 복용량을 줄여 완전히 끊도록 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한약은 양방약보다 속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그러나 한약은 천연 자연산이므로 중독성이 없고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또한 한방치료가 좋은 점은 양방치료가 일시적인 효과인 점에 비해 근본치료를 한다는 것입니다.

한방 치료에 원칙은 한의학적인 오장육부의 허실 진단과 정신신경계와의 복합치료를 함으로써 증상으로부터 해방시키는 근원치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