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필수로 챙겨야 할 암보험 – 1회
“암보험은 암 진단을 받고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그중에서도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를 수년째 차지하고 있는 암은, 매해 발병이 상숭하고 있기에
관련 비용을 준비할 목적으로 암보험 추천이 되고 있다”
인간의 기대 수명이 길어져 이제는 백세 시대라는 것을 그 어느 누구도 의심치 않는다 하지만 백세까지 과연 몇며의 사람들이 건강하게 살다 죽게될까?
아메리칸 캔서 소사이티 (American Cancer Society, Cancer Facts & Figures 2020)에서 2020년에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미국인의 3명중 1명은 일생동안 암에 걸릴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또한 미국인의 3명중 1명은 심혈관 질환 진단 결과를 받고, 매 40초마다 누군가가 뇌졸중이나 관상 동맥 질환을 알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외에도 카이저 패밀리 파운데시션(Kaiser Family Foundation)과 뉴욕타임즈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4분의 1 이상인 26%가 의료비 지불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 감당 할수 없는 의료비로 매년 약 100만 명이 파산을 선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 진단은 사형선고나 다름 없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더이상 암 진단 만으로는 죽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 의학 기술리 발전하면서 생존율이 높아졌고, 검강검진이 보편화 되면서 암 조기 발견 확률이 높아졌다. 또한 현대인의 생활 습과이나 환경, 식습관 등의 변화로 암 발생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 현재는 나이와 무관하게 암의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문제는 암에 걸린것보다 그에 따른 치료비다. 암으로 인한 수술 비, 입원비, 항암치료비, 약제비, 간병기 등 암을 극복하기 의해 드는 비용은 적지 않아서 암보험으로 치료비를 대비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암은 완치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에 장기간 의료비가 발생하며, 고액의 비용일 가능성도 높다.
다음 시간엔 암보험이 가지고 있는 중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발췌: Allmertz Financial
| 박정연 보험 타코마 Tel.253.228.5295 9115 S Tacoma Way #108 Lakewood WA 98499 페더럴웨이 Tel.253.335.3895 33530 1st Way S #102 Federal Way WA 98003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