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치료 1

미국에서 한해 4만건 이상의 치명적인 교통사고가 발생하며, 매일 90명의 미국인이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매년 약 2백만명의 운전자가 영구적인 장애를 갖게 될 정도로 교통사고는 어느 누구에게 발생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우리 주변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교통사고는 사고의 크기와 상관없이 탑승자에게 다양한 수준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신체의 모든 부분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동차 사고에 따른 가장 흔한 손상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TBI (Traumatic Brain Injuries; 뇌손상)

자동차 사고는 뇌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뇌에 충격이 가해지거나 머리가 이물질이 삽입되는 형태로 발생합니다. 미국에서만 한해 약 5만명이 뇌손상으로 사망하며, 약 8만5천명의 뇌손상 장애자가 발생합니다.

척추손상 마비 (Spinal Cord Injury & Paralysis)

인체 척추의 내구성은 심각한 충격을 견딜 수 있는 수준이 아니기때문에 자동차 사고의 결과로 척추손상은 흔한 현상입니다. 척추손상은 사고 직후에 혹은 나중에 서서히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척추손상은 통증과 장애 정도가 높으며 더욱 오래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화상 (Burns)

사고 차량이 사고 충돌 이후에 불이 나거나 혹은 탑승자의 피부에 뜨거운 액체, 차체, 수증기, 화학물질이 닿게되어 화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우 심각한 화상의 경우에는 외과적인 피부이식 수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기 손상 (Internal Injurues)

사고 충격으로 인체가 특정 물체에 부딪히거나, 파편에 노출되면서 인체 내부 장기가 손상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의 결과로 내부 출혈이 발생하면 반드시 긴급한 응급 처치가 필요하게 됩니다. 

골절 (Fractures)

팔/다리, 갈비뼈, 발목, 손목은 교통사고와 더불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골절 부위입니다. 일부의 경우에서 엉덩이뼈 골절도 발생합니다. 단순하게 골절된 경우에는 Cast (깁스)만으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골절부위가 많은 복합골절이나 뼈가 피부를 뚫고 나오는 등의 심각한 경우에는 외과적인 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인체의 다양한 부위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며, 특히 중간급 정도의 손상으로 더욱 흔하게 발견되는 손상 유형들에 대해서 다음 회에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게되면 평소에 잘 알고 있던 상식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고 충격 및 트라우마로 인해 정상적인 사고 능력이 저하되면서 쇼크에 따른 체내 아드레날린 폭주로 인해 몸에 발생한 손상과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일부 조사에 의하면 교통사고는 일반적인 남성의 일생에서 가장 대표적인 트라우마로 기억되며, 여성에게는 출산에 이어 두번째로 기억되는 대표적인 트라우마라고 합니다. 

전문 카이로프랙틱 크리닉에서는 화학적 약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통증 완화는 물론 개인에게 특화된 치료 방법과 일정으로 약물 부작용없는 기능회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통증과 증상이 더 나빠지기 전에 전문 카이로프랙터를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특히 교통사고와 같은 사고의 후유증은 수일에서 수개월이 흐른 뒤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당장 아픈 곳이나 이상 소견이 없더라도 예방적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JJ Chiropractic 밸뷰/페더럴웨이/타코마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