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교통사고 고위험성

시애틀의 겨울은 교통사고의 계절이라해도 무방할 만큼 위험한 시기입니다. 비가 매일 오며 날이 금방 어두워지는 계절적 요인도 있지만 다른 지역과 다르게 도로의 높낮이는 물론 굽이치는 형태로 인해 한순간의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올해에는 COVID19으로 인해 이전에 비해 인구 이동이 감소하였지만 점차 거리의 차량들이 많아지는 추세이며, 시애틀의 대표적인 겨울 날씨로 인해 도로변의 사고 차량을 심심치않게 목격하게 됩니다. 도로에 특히 고속도로에 고인 빗물이 새벽시간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위의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블랙아이스 현상이 나타납니다. 블랙아이스는 도로 표면에 남아있는 물기가 영하권 날씨에 얼면서 얇은 얼음막을 형성하는 현상을 의미하며, 매연, 먼지 등이 영켜 붙으면서 도로위 검은 코팅막이 생성돼 육안으로는 도로에 결빙 현상 등이 있는지 잘 구별할 수 없으며, 차 뿐만이 아니라 보행자나 자전거 이용자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랙아이스 현상이 발생할 경우 일반 도로보다 14배, 눈길보다도 6배 가량 도로 표면이 더 미끄러우며,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 사망률이 4배 가량 높을 뿐만 아니라 경미한 사고였다고 해도 추운 날씨에 온 몸이 수축된 상태에서 충격을 받기때문에 사고 이후에도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이후에는 사고 당시 충격으로 뼈, 인대, 근육, 신경 등의 손상으로 인해 목, 허리, 어깨, 허리 등 다양한 근골격계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손발저림, 울렁거림, 소화장애 등의 양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사고 당시의 기억이 트라우마로 작용해서 불안감, 우울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사고의 경중에 상관없이 사고 직후 바로 전문 카이로프랙터를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단을 받고 후유증 예방을 위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수일에서 수개월이 흐른 뒤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당장 아픈 곳이나 이상 소견이 없더라도 예방적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 (JJ Chiropractic 밸뷰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