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척추신경 – 골반 통증 (Hip Pain)

골반 통증은 아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흔히 경험할 수 있는 통증입니다. 엉덩이 통증의 정확한 통증 부위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골반뼈와 다리뼈가 접합된 고관절의 문제인 경우에는 골반 깊숙한 곳 혹은 사타구니 부근의 통증으로 이어집니다. 골반 주변, 허벅지 상단 혹은 엉덩이 바깥부위의 통증은 일반적으로 고관절 주변의 연조직(근육, 인대, 힘줄) 손상에 기인합니다. 허리와 같이 다른 부위의 문제로 인한 골반 통증을 연관통(Referred Pain)이라 구분합니다.

골반 통증의 원인은 크게 2개로 구분되며, 이는 관절염과 같은 질환과 사고등에 의한 손상입니다.

이중에서 특히 사고등에 의한 손상은 Bursitis, Dislocation, Hip Fracture, Hip Lateral Tear, Inguinal Hernia, Sprains, Tendinitis이며, 다수의 교통사고 환자는 물론 크고작은 사고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통증의 정도는 경우마다 아주 다양하게 나타나며,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인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의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일정기간의 휴식, 진통제 복용, 열찜질만으로도 통증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문가의 검진을 받으셔야하는 경우는 고관절의 외형이 평소와 다르거나, 다리 혹은 엉덩이를 움직일 수 없는 경우, 통증이 느껴지는 다리로 체중이동이 불가한 경우, 심각한 통증, 급작스러운 부기(Swelling), 감염 증상(열, 오한, 발진)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전문가의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초기단계에서는 간단한 교정과 치료만으로 회복될 수 있는 통증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복잡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더 늦기 전에 전문 카이로프랙터의 검사와 치료를 받고 통증없는 건강을 회복하세요.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 (JJ Chiropractic 밸뷰/린우드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