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T /네셔널 메릿 장학생 선발시험”

미래를 위한 확실한 투자 에이플러스 학원 입시전략 설명회

“PSAT /네셔널 메릿 장학생 선발시험”

올해의 PSAT 시험은 10 15() 또는 18() 실시된다. 학교 별로 날짜 하루를 선택하여 시험을 보게된다. PSAT 학교별로 신청하며, 현재 학교에서 응시자 등록 중이다.

PSAT?
PSAT(Preliminary SAT) 시험은 실제 SAT 앞선 미니 모의고사이다. 또한 미국 최대의 장학제도인 내셔널 메릿 장학생을 PSAT 점수로 선정한다. 때문에내셔널 메릿 장학생 선발시험‘(National Merit Scholarship Qualifying Test)으로도 불린다. 시험은 독해 / 수학 / 문법의 3영역으로 SAT와는 달리 직접 작성하는 에세이가 포함되지 않는다.

봐야하는가?
개인적으로 시험은 10학년이나 11학년은 무조건 응시하는 추천한다. 장학금이 목표가 아니더라도, 준비가 아니더라도 SAT 모의 시험 성격을 시험의 유형과 시험장의 긴장감을 직접 느껴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또한 240 만점인 PSAT성적에 10배를 한다면 자기의 SAT 점수를 미리 예측해 수도 있어, 금상첨화의 기회라 있다.

결과 발표
PSAT시험 결과는 12 중순 학교에 전달된다. 결과를 에이플러스 학원에 가지고 오시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니, 학생과 성적표 가지고 오시면 된다.

◆내셔널 메릿 스칼라십
장학금 수혜자의 결정은 3단계로 이뤄진다.

단계는 세미 파이널 리스트(준결승 진출자) 가리는 단계.
전역에서 PSAT/NMSQT 치른 모든 11학년생 주에서 상위 1% 16000여명이 선발된다. 이외 전국 상위 3% 5만여 명의 학생에게는 우수 추천대상자(Commended Students) 칭호가 부여된다. 번째 단계는 파이널리스트(결승 진출자) 가리는 단계로 학업 이외의 다른 기준들을 종합 평가하여 결정한다. 준결승자의 90% 결승자로 선발되며 이듬해 2월께 통지된다. 번째 단계는 메릿 장학금 수상자를 결정하는 단계다.
결승 진출자 중에서 학과목 성적(GPA) 비롯 SAT 성적 리더십 액티비티 학교장 추천서 등을 고려해 8200여명을 선발한다. 영예의 수상자들은 내셔널 메릿 $2500 장학금 기업후원 장학금 대학후원 장학금 등을 각각 받게 된다. 이듬해 3월께부터 통보된다.

에이플러스 학원 : 22727 Hwy 99 Ste. 101 Edmonds, WA 98026

사이먼 박 원장(대학입시 컨설턴트) : 206-859-8251 / Email : simon.aplu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