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브 스킨케어 – 산후 골반교정

산후 골반교정 역시 골반 불균형과 같은 맥락으로 임신 출산전후 급격하게 겪은 체형변화가 출산 후 체계적인 체중조절 다이어트를 해도 배와 엉덩이,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산후 골반 불균형에 대해 반드시 의심해 보고 전문의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0개월의 급격한 체형 변화 시기인 임신 기간이 지나 출산 후 겪게되는 요통, 골반의 틀어짐, 부종, 체중 증가,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체형의 전반적인 변화 등으로 변형된 소위 아줌마 체형을 출산 후 몸의 유연성 및 자연 회복력을 극대화 시켜 맞춤 교정치료 및 운동 처방으로 임신 전의 날씬하고 건강한 체형으로 되돌리는 것을 목표로 치료합니다.

산후 골반 교정이 필요한 이유!

– 전체 신체 발란스 회복으로 내적인 신진대사의 발린스 회복, 기초 건강과 체력이 향상 됩니다.

– 여성 비뇨기계, 생식기계 기능의 회복을 돕습니다.

– 골반을 바로 잡음으로써 몸매를 바르게 잡아 이전의 S라인으로 되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 출산 후 여성 몸매관리 뿐만 아니라 요실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교정 후 얻게 되는 자신감과 건강회복으로 산후 우울증을 에방할 수 있습니다.

증상 및 자가 진단

– 가만히 서 있을때 양쪽 어깨/허리의 높이가 비대칭인 경우

– 한 쪽 신발만 지나치게 많이 닳는 경우

– 양쪽 팔 다리의 길이가 비대칭인 경우 (바지의 한 쪽 끝만 바닥에 끌리는 경우)

– 살은 찌지 않았는데 엉덩이가 많이 쳐지거나 오리 궁둥이라는 말을 많이 듣는 경우

– 가만히 서있을때, 한쪽 다리에만 체중을 싣고 서 있는 습관이 있는 경우

골반 불균형, 체크해 보세요!

– 허리/ 엉덩이가 아프다.

– 의자에 오래 앉기가 힘들고 허리가 틀어지는 느낌이 든다.- 한쪽 다리를 주로 꼬게 된다.

– 반대편을 꼬게 되면 부자연스럽다.

– 걸음걸이가 부자연스럽다는 얘기를 듣는다.

– 측만증이 관찰된다.

– 잦은 두통으로 집중력이 떨어진다.

골반이 틀어지면 몸 전체의 균형이 무너지고 골반, 골반과 연결된 척추, 양쪽 다리에 통증이나 불균형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