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5투자자 모집하기

이민 박람회나 세미나에 가면 여러 종류의 Regional Center 의 대리인이 나와서 각 프로젝트의 좋은 점에 대해 설명하고 광고를 합니다. EB-5 로 영주권을 신청할 때 투자자는 한 곳의 Regional Center 를 선택해서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떤 프로젝트를 선택하느냐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투자자가 어떤 Regional Center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Regional Center 도 어떤 투자자의 투자를 받는 지에 대해 까다롭게 심사하여 선정 하여야 합니다. 투자자의 돈을 받아 영주권을 신청해 주는 그 과정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과정이고 또 투자자의 자격에 따라 영주권 승인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투자자의 백그라운트 확인을 하는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Regional Center 는 투자자를 모집 하기 위해 미국 내는 물론이고 캐나다, 중국, 한국, 러시아 등 해외 투자자 유치를 위해 세미나를 열거나 능력있는 브로커를 통해 프로젝트를 선전합니다. 그리고 가망성 있는 투자자가 있을 경우 그 투자자의 자격조건을 면밀히 검토하여 프로젝트에 투자를 받을 것인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투자자는 Accredited 투자자와 Unaccredited 투자자 이렇게 두 가지 타입으로 구분됩니다. Accredited 투자자는 개인일 경우 자산 $1,000,000 이상 보유자나 지난 2년 동안 벌은 수입이 혼자일 경우 $200,000 와 부부일 경우 $300,000 이 넘는 사람입니다.

Unaccredited 투자자는 이러한 자격 조건을 갖추지 못한 사람을 말합니다. Unaccredited investor 라고 해서 Regional Center 에 투자를 못 하는 것은 아니지만 Accredited Investor 보다는 제한이 있으므로 몇 명까지 투자가 가능한지 Regional Center 에 확인해야 합니다.

투자자가 Regional Center 를 선택하는 일이나 regional Center 가 투자자를 받는 일 모두 시간이 걸리고 노력이 필요한 process 입니다. 투자자도 일단 EB-5 를 통해 영주권을 받기로 결정을 했으면 어떤 프로젝트를 선택할 지 자세히 알아봐야 합니다. 프로젝트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다 알아보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광고에만 의존 하지 말고 직접 궁금한 사항들을 질문하고 서류도 읽어보는 등 프로젝트의 성공률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야 합니다.

실제로 광고가 많이 되었던 프로젝트에 투자를 했다가 영주권도 받지 못하고 원금 회수도 하지 못하고 실패로 끝난 투자 케이스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 큰 돈을 투자하 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에 알아보는 과정에서 비용이 좀 더 든다 할지라도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