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씨큐리티 인컴
빠르면 62 살부터 받을 수 있는 소셜 씨큐리티 인컴은 일반적으로 채권자들로 부터 보호 받을 수 있는 재산입니다. 보통 채권자들이 채무 상황 불이행으로 법원 판결문을 받으면 월급이나 은행구좌에 들어 있는 돈을 차압 해 갈 수 있는데 이 때 소셜 씨큐리티에서 받는 돈은 차압 해 갈 수 없도록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소셜 씨큐리티 인컴이 채권자 들로부터 보호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크레딧 카드 같은 일반 채권자로부터는 보호를 받지만 정부에 내야 하는 세금을 안 냈을 경우나 법원에서 지급하라고 명령한 자녀 양육비를 안 냈을 경우 소셜 씨큐리티 인컴을 상대로 클레임을 걸 수 있습니다.
소셜 씨큐리티 인컴은 채권자들로부터도 보호를 받고 또 파산 신청을 할 때도 인컴으로 포함되지 않아 파산 신청 자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소셜 씨큐리티 받는 조건중에 하나가 은행으로 자동 입금될 수 있게 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셜 씨큐리티를 새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의무적으로 자동 입금을 받기 위한 은행 어카운트를 열어야 하며 예전부터 체크로 받아오던 분들도 은행 자동입금으로 바꾸라고 권유를 받고 있습니다.
은행 어카운트에 자동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채무가 많아서 채권자로부터 은행계좌에 차압이 들어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크레딧 카드 빚을 갚지 못해 크레딧 카드 회사로부터 은행 계좌 차압이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은행 어카운트를 닫으려고 해도 소셜 씨큐리티가 자동 입금되는 계좌일 경우 쉽게 닫을 수가 없습니다.
소셜 씨큐리티는 채권자로 부터 보호 할 수 있는 인컴이지만 만약 소셜 씨큐리티 인컴이 아닌 다른 인컴와 섞일 경우 더 이상 보호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소셜 시큐리티가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은행 어카운트로 파트 타임으로 일해서 버는 월급도 자동 입금 된다면 그 은행 어카운트에 들어 있는 돈은 소셜 씨큐리티와 월급이 섞여 있는 금액으로 채권자들로 부터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채무는 많은데 갚을 능력은 안되고 소셜 시큐리티 인컴에 의지하여 생활 하시는 분들은 자녀분들한테 용돈을 받거나 하는 등 가끔 부수입이 생기더라도 같은 은행에 입금하지 마시고 다른 어카운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