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비자(E-2)를 취득하는데 필요한 투자금액

투자비자(E-2)를 취득하는데 필요한 투자금액은 얼마 인지요?

Q. 저는 투자 비자에 관심이 있습니다. 제가 투자비자를 받으면, 아내도 노동허가가 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투자비자를 취득하려면 얼마의 투자가 필요한지 여러사람에게 물어보았지만, 아무도 투자금액에 대해서는 정확히 말해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제가 가진 자금으로 투자비자 취득이 가능한지부터 분명히 알고 싶습니다.

A.아무도 귀하께 투자비자(E-2) 취득에 필요한 정확한 금액을 드릴수 없었던 것은 미국 정부에서 실제로 투자비자 취득을 위한 투자 상.하한 금액을 지정해 놓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 국무부에서는이 투자금액에 대한 지침서만 제시하고 있는데, 매뉴얼에 따라 비례 검증(Proportionality Test)을 하게끔 합니다. 비례검증은, 전체 투자규모가 크면 클수록, 상대적으로 좀 낮은 초기 투자금액 을 제시해 주는 방식입니다.

즉, 국무부는 투자비자 취득에 필요한 투자금액이 그 업종이 무엇이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필자의 업무경험으로는 개인이 투자비자를 취득하는데 5만달러의 소액으로도 가능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설계 회사와 같은 저자본 요구 업종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많은 한국 분들이 상업지구에 매장을 두고 소매업을 하기 원하시는데 이러한 경우, 투자 금액은 대체로 약10만달러~ 15만달러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 금액 역시 법적으로 규정된 금액은 아니며, 귀하께서 대략적인 추측을 하시는데 참고하시도록 드리는 금
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