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한방이 드리는 건강정보 시리즈#서른

*40~50

노화 예방과 함께 떨어지는 체력증진에 힘써야 시기, 항산화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 A,C,E 하루 섭취권장량의 5~10 이상 섭취해야 효과를 있다. 갱년기 관리도 소흘히 해선 않된다.

아스타잔틴

아스타잔틴의 가장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라고 있다.항산화력이 비타민 E 550, 베타카로틴의 40배라는 보고가 있다. , 운동 찾아오는 근육통과 피로감을 풀어주고 장벽에 피가 통하도록 도와 신경 시스템을 보호하는 역활도 한다.

추천식품:새우, , 연어

코엔자임 Q10

인체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물질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생성량이 줄어든다. 1 90~100mg 섭취해야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있다. 특히 혈압약이나 고지열증 약을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코엔자임Q10 결핍이 심해지므로 혈압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한 영양소다.

추천식품:등푸른 생선, 땅꽁, 현미, 달걀

비타민A

비타민 A 섭취가 부족하면 어두운 곳에서 보이지 않느 야맹증에 걸리기 쉬다. 비타민A 골격 구성 면역력 기능에도 중요한 역활을 하므로 필요한 영양소이다. 당근은 100g 1.257mg, 늙은 호박은 삶았을 경우에 100mg 1.180mg 풍부한 비타민 A 함유하고 있다.

추천식품:당근, 늙은호박 삶은 , 시금치

이소플라본

갱년기 증상이 찾아 왔다면 이소플라본을 기억해주자. 엔도르핀, 세라토닌 같은 뇌신경 전달 호르몬이 상승하고 칼슘의 흡수율을 증가시켜 골다공증, 비만, 심혈관 질환, 암을 예방하고 세포막 혈관 벽을 강화한다. 쥐눈이콩은 일반 콩보다 5~6 많은 이소플라본을 함유한다.

추천식품:쥐눈이 , 두부, 두유, 된장

비타민 C

비타민C 피부, 골격, 혈관, 연골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에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다. 노화예방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줌은 물론이다. 비타민 C 백혈구안에 다량 존재하는데 백혈구의 기능이 떨어지지않도록 면역력 생성을 돕는다

추천식품:풋고추, 키위, 오렌지, ,토마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