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초

0.03초

벌써 10월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화살과 같고 흐르는 물 같다는 말이 해가 거듭할수록 피부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하신지요? 아마 모르긴 해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은 지나간 시간들을 돌이킬 수만 있다면 다시 되돌리고 싶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꼭 좋다고 보장을 못하는 것이 인생이 아닌가 생각을 해 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시는 되돌리고 싶지 않다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 긴 시간들을 어떻게 지나왔는데 그때로 다시 돌아 가냐고? 그렇게는 못하겠다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옛말에 가장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말입니다. 지금이 중요합니다. 이미 흘러버린 물은 물레방아를 돌릴 수 없습니다. 지금 흐르는 물 그리고 흘러오는 물만이 물레방아를 돌릴 수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사람들은 인상이 중요합니다. 그것도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모르는 사람을 만나서 느끼는 첫 번째 감정을 가지고 그 사람을 판단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꼭 옭은 방법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사람에 대한 지식이 아무것도 없을 때에는 첫인상이 주는 효과는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간다던가, 또는 선을 보러 갈 때는 잘 보이기 위해서 신경을 씁니다. 하지만 취직을 하고 결혼을 하고 나면 그 사람에 대해 어느 정도 알기에 첫인상을 가지고 뭐라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첫인상을 느끼는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이것이 1분도, 1초도 아닌 0.03초라는 겁니다. 말 그대로 번갯불에 콩구워먹는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짧은 시간이 엄청나게 큰 의미를 부여하는 시간입니다. 이 짧은 시간에 웃고 있으면 미소를 짓는 사람으로 인상이 남고 인상을 쓰고 있으면 인상 쓰는 사람으로 첫인상이 남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찌합니까, 웃어야지요. 0.03초 때문에 내 이미지가 깎인다면 그것도 참 억울한 일이라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웃지 못 할 일이 있어도 0.03초를 생각하면서 참도록 합시다. 그래서 성경에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라고 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길은 기분 날 때만 웃는 것이 아닙니다. 매순간 어떠한 상황이든 웃는 사람이 모든 사람들에게 칭찬을 듣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저마다의 얼굴을 하고 살아갑니다. 그 얼굴을 보고 힘이 되는 얼굴이 있는 가하면 기운 빠지는 얼굴도 있습니다. 우리는 각자가 어떤 얼굴을 하고 살아가는지 한번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특히 자녀들과 가족에게 어떤 얼굴을 하고 살아가는지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들에 피는 들꽃들이 아름다운 것은 누가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어도 그 자리에서 피고, 지고 자기가 해야 하는 모든 일들을 잘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기분이 별로 좋은 상황이 아니더라도 그리고 안 좋은 일이 닥쳐도 묵묵히 자기의 길을 가면서 웃는 그 사람이야말로 0.03초를 뛰어넘어 모든 사람들의 생각 속에 웃는 얼굴로 기억되는 사람입니다.

첫인상을 좋게 남기는 방법은 갑자기 생기지 않습니다. 좋은 인상을 꾸준히 하고 있는 사람이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는 것입니다. 준비하는 사람이 좋은 것을 가질 수 있듯이 항상 웃음으로 준비하는 사람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좋은 말 그리고 덕이 되는 말을 하고 기왕이면 좋은 인상, 정감이 가는 인상을 남겨서 될 수 있으면 많은 사람과 평화를 누리며 살아가는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처음의 0.03초가 중요합니다. 처음 얼마 안 되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만약 참기 어려운 일이 있으면“0.03초만 참자”라고 생각하시고 눈 한번 지그시 감았다가 뜨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시간이 금방 지나갈 것입니다.

기운내시고 좋은 인상으로 승리 하세요. 웃는 여러분을 위해 파이팅!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www.arumchurch.org

아름다운교회 임성택 목사 (425)773-7065 (Arumchurch@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