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학군의 좋은 학교를 찾는 법.”

미래를 위한 확실한 투자 에이플러스 학원

“좋은 학군의 좋은 학교를 찾는 법.”

“맹모삼천지교”라 함은 맹자의 어머니가 맹자의 교육을 위해 세번 이사를 갔다는 한자숙어로, 좋은 환경이 교육에 중요함을 이야기하는 중국 옛 이야기입니다. 이 질문은 21세기 미국에서 우리 부모님들께 듣는 “좋은 학교 좀 추천해주세요.” 라는 질문과 일맥상통합니다. 제 대답은 간단 명료합니다. “비싼 사립 학교가 좋습니다.”라는 대답입니다. 사립학교에 보내실 여유가 안 되시면, 집 값이 비싼 곳이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이런 간단한 대답에 부모님들은 항상 실망한 눈치를 보이신다. 하지만 사실은 참 간단합니다.

유에스뉴스 앤 월드리포트에 의하면 미국 상위 10개 고등학교 학군 주위의 부동산 가치는 다른 지역을 큰 숫자차이로 상회합니다. 높은 가치의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는 재력의 부모님들은 일반적으로 고학력이고, 자녀들의 학업에도 관심이 높다. 하물며 학원이나 과외선생님을 통해 아이들에게 추가의 교육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여유도 가지고 계십니다. 그럼 과연 좋은 학군내의 고등학교의 교육 과정의 훨등히 타지역의 고등학교 보다 좋아서, 더 많은 학생들이 좋은 대학에 갈까요?

부동산 가치외의 다른 기준은 높은 학구열의 인종, 중국, 한국, 인도, 아시아계가 학군내에 얼마나 분포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아시안계는 타인종에 비해 높은 SAT 평균 점수를 얻는다는 것을 매년 컬리지보드 리포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워싱턴주 내 가장 학군이 좋다고, 평가 받는 벨뷰 지역은 아시안계가 50%를 넘은 지 오래 전입니다. 아시안계는 아니지만, 미국 내 유대인 인구 700여만 명 중 200여만 명이 거주하는 뉴욕과 뉴저지 주의 일부가 아주 좋은 학군으로 손꼽힙니다.

좋은 고등학교가 우리 아이들의 좋은 교육을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순기능이 있으면 항상 역기능도 존재합니다. 상대적으로 좋은 학교에서는 GPA관리나 Rank관리가 상대적으로 더 힘듭니다. 반면에 종종 뛰어나지 않은 학군의 학교에서 학생들이 훌륭한 대학에 장학금과 함께 합격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항상 이 핵생들은 최상위권 Rank와 GPA 또한 선생님들로 부터 최고의 추천서를 쉽게 받을수 있습니다.

학군과 학교는 다른 여러 학군과 학교를 다녀볼 수가 없기 때문에, 직접적 경험에 의한 비교가 불가능 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 부모님들이 다른 학부모님과 또는 다른 경로의 정보들을 듣기 원하십니다. 하지만 이들 모든 정보는 상대적입니다. 우리 아이가 성공하면 그 곳이 좋은 학군의 학교고, 성공하지 못 하면 좋은 학교가 아닌 것입니다. 물론 다른 학부모님도 이 기준으로 정보를 들려주십니다. 학교를 찾아 헤메이는 맹자 어머님보다는 , 우리 아이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사춘기 걱정을 정서적으로 함께 하는데 시간을 쓰는 부모님이 우리 아이들 성공에 더 좋은 부모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에이플러스 학원 : 22727 Hwy 99 Ste. 101 Edmonds, WA 98026

사이먼 박 원장 (대학입시 컨설턴트) : 206-859-8251 / Email : simon.aplu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