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문학신인작가상 작품 공모
안녕하십니까?
서북미문인협회에서는 시애틀총영사관 후원으로 제19회 뿌리문학신인작가상 작품을 공모하게 되어 알려드립니다.
응모기간은 5월19일 금요일부터 8월11일 금요일까지이며 서북미지역 한인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수상자 발표는 9월15일 각 언론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7일 오후2시 코엠TV에서 할 예정입니다.
우리의 다음 세대가 한국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한글을 한국문학으로 연결 시키는 가교역활을 하고자 1090세대를 아우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 수필, 단편소설부문 외에도 번역부문과 디카시부문을 신설하여 젊은 세대들이 모국문학에 한걸음 다가올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디지탈카메라와 시를 접목한 디카시는 2004년 한국의 경남 고성에서 지역문예운동으로 출발한 그야말로 K-문학으로서 디지탈보급과 더불어 해외로 빠르게 전파되고 있는 중입니다.
특별히 디카시부문은 한국디카시인협회 시애틀지부(지부장 이송희시인)의 주관으로 동반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고 하겠습니다.
6월10일에 디카시 줌워크샵이 있을 예정이며 문의를 하면 줌링크와 응모정보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문의는 (206)458-5226 으로 문자문의를 먼저 남겨주시면 곧 연락드릴 것입니다.
현재 우리 서북미문인협회는 매달 2회에 걸쳐 문학창작교실을 온라인으로 수업 중이며 매월 2가지 주제글과 자유글을 과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6월 글주제는 <5월>과 <사랑한다면>입니다.
하반기 문하생도 특별 모집 중이므로 등록을 놓치셨던 분들은 이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우리 서북미지역 한인들이 한글의 정체성으로 하나되어 한글문학이라는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서북미지역의 한인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서북미문인협회 회장 김미선올림.
댓글 0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