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똑똑하게 섭취하기

섭취 주의사항 확인하기

원료의 특성상 이상반응이 생기는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제품에 표시된 섭취 주의사항을  확인한다

의약품 복용시 담당 의사와 상의하기

건식을 의약품과 함께 사용할경우 의약품의 효능이 저하될수 있다 .건식 섭취전 의약품 복용중이라면 의상와 상담해야 한다

유통기한을 확인한다

정제, 캡슐, 액상 등 가공제형에 따라 보관 방법과 기간이 다를 수 있지만, 가능한 한 제조일이 많이 지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간혹 대용량이 저렴하다거나, 할인을 한다거나 하는 이유로 많은 양을 구입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오랫동안 보관하게 되고 제품의 안정성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많은 양을 한 번에 구입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니다.

건강식품 남용하지 않기

많이 추천 하는 종합비타민 같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은 구하기도 쉬운만큼 오남용도 심각하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민 가운데 60.6%가 섭취한 적이 있거나 먹고 있으며 가구 중 67.9%가 한 번 이상 구매했다.

하지만 이처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남과 동시에 건강기능식품의 오·남용, 무분별한 섭취 또는 의약품과 혼용 등으로 적지 않은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File Upload

Please upload one of the following file formats: jpg, png, jpeg

by 마카타네
01/03/22 @05:36 am
602
0
0
새글쓰기
목록
수정
지우기

댓글 0 댓글쓰기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변경

취소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