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짧은 겨울 방학 알차게 보내려면

겨울 방학은 학군마다 차이가있으나 대략 2주에 걸쳐 짧은 기간이다.연말연시 다양한 행사가 겹치면서 자칫 생활이 불규칙해 지는 시기로 겨울 방학을 맞아 평소에 못해본 활동이나 가족과 함께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필요하지만 자칫 게으른 생활로 인해 시간을 낭비 할 수 있어 주의해야 된다.

<중학생>

중학교는 전반적으로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시기로 영어는 꾸준한 독서와 다양한 책 일기를 통해 단어 실력을 향상 시키고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중학교 수학의 핵심은 알지브라이다. 중학교에서 알지브라에 대한 확실한 원리와 개념을 공부해 두지 않으면 고등학교에서 수학 과목이 힘들어 진다. 특히 알지브라 1에서 나오는 모든 사항들을 확실하게 숙지해서 앞으로 공부하게 되는 지오메트리 혹은 알지브라2를 원만하게 공부해 갈 수 있는 기초를 든든히 다져야 한다.  

<고등학생>

일반적으로 9학년을 제외한 고등학생은 앞으로 치르게 되는 SAT/  SAT2 / PSAT/ AP test 등 1월부터 시험 준비로 분주해 지는 시기이다.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SAT는 방학 기간을 이용해서 부족한 부분을 미리 준비하고 5월에 있을 AP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12월까지 배운 과목별 AP 클래스에 대한 복습과 예습을 철저히 해두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하루하루 학습 계획을 잘 세워 필요한시기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학습 및 시험 계획을 세운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