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대학교(UW)서 ‘창발 멘토링 데이’ 개최…한인 차세대 위한 네트워킹의 장

워싱턴대학교(UW)에서 오는 11월 15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창발 멘토링 데이(Changbal Mentoring Day)’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발(Changbal)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토·멘티와 향후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장소는 UW 캠퍼스 내 HUB 145 강의실로, 오후 2시 환영 인사와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8주간의 여정(8-Week Flashback)’ 세션이 이어진다. 이 시간에는 지난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멘토와 멘티들의 경험담이 공유될 예정이다. 이후 참가자들은 직군과 관심사에 따라 그룹 멘토링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커리어 조언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이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비디오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JJ 촬영전문가가 진행하는 링크드인(LinkedIn) 프로필 사진 촬영 세션도 마련된다. 현장에서 체크인 시 촬영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종료 후에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도 이어진다. 창발 측은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여준 모든 분들께 열려 있는 행사로, 올해 신청자뿐 아니라 미선정자도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참석을 원하는 이들은 11월 10일 밤 11시59분(PST)까지 RSVP를 완료하면 관심사와 직군에 맞춘 그룹 배정이 가능하며, 이후 등록자는 랜덤으로 배정된다.

행사 당일에는 UW에서 풋볼 경기가 예정되어 있어 주차 공간이 제한되고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창발 PR팀은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하며, 차량 이용 시 여유 있는 출발이 필요하다”고 안내했다.

한편, 창발 PR팀(김영원)은 이번 멘토링 데이에 대한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현장 취재를 요청했다. 현장 취재를 희망하는 언론은 사전에 참석 여부를 알려달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