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더럴웨이 한우리정원 “동해정” 상량식 열린다.
페더럴웨이시 자매도시인 동해시가 양 도시의 오랜 자매결연 및 페더럴웨이한인회와의 우호를 기리기위해 그 증표로 “동해정”이라 명명된 팔각정을 한우리정원에 기증하기로 했던 약조가 일년 반여만에 결실을 이뤘다.
한국으로부터 팔각정 자재가 운송되고, 주식회사 청마루 임대규 사장을 비롯한 아홉명의 기술자가 현장에 도착하여 “동해정” 이 완성되었고, 드디어 단청까지 곱게 입혀진 팔각정의 아름다운 자태가 한우리정원에 우뚝 솟았다.
동해시로부터 이곳까지 자재를 옮겨오는 과정도 험난했고, 페더럴웨이시 규정에 부합되는 팔각정 구조물 설치 관련 퍼밋 과정도 우여곡절이 많았기에 공사 시기가 당초 계획보다 지연될 수 밖에 없었지만, 한우리정원의 가장 큰 상징인 동해정 설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따라 한우리정원 완공의 날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케 한다.
서각자 김복수 명인의 작품인 동해정 현판을 부착하는 현판식이 짐 페렐 페더럴웨이 시장과 건축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오전 10시 30분 거행되었으며, 페더럴웨이한인회가 주최하는 “동해정 상량식”은 오는 12월 19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릴 예정이다.
[페더럴웨이 한우리 정원 동해정 상량식]
일시: 12월 19일 (목) 오후 6시 30분
장소: 페더럴웨이 시청 대회의실(33325 8th Ave S Federal Way, WA 98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