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다운타운, 고급 백화점 삭스 오프피프스(Saks OFF 5th) 20일에 폐점
시애틀 다운타운 웨스트 레이크 내에 입점해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고급 백화점 체인점 삭스 오프피프스( Saks OFF 5th)가 이달 20일에 폐점한다.
시애틀 다운타운에서는 이미 나이키, 노스페이스, 반스와 같은 다른 주요 소매업체들이 지역에서 매장을 철수시킨데 이어 삭스 오프피프스도 매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다운타운 시애틀 협회에 따르면, 팬더믹 이후 시애틀 다운타운을 찾는 관광객 수는 350만 명에 달했는데 이는 2019년 410만 명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관광은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였으나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수는 코로나 팬더믹 이전 수준의 절반 정도에 그친다고 밝혔다.
또한 관광객을 제외한 지역민들의 다운타운 방문은 여전히 저조한 상황으로 작년 12월에는 소매 중심지에서 10마일 이내에 거주하는 약 42만 6천 명이 다운타운을 방문했는데 이는 2019년 12월보다 약 36만 명이 적은 수치이다.
삭스 오프피프스(Saks OFF 5th) 모회사 HBC는 최근 아마존의 재정 지원을 받아 26억 5천만 달러에 니만 마커스 그룹을 인수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삭스 글로벌이 설립되어, 삭스 피프스애비뉴(Fifth Avenue), 삭스 오프피프스(OFF 5th), 니먼마커스, 버그도프 굿맨 등 미국 내 고급 백화점 브랜드들이 함께 속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