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극협회 서북미지회 연극 단원 모집
대한민국에서 100만 관객이 관람한 연극 ‘동치미’를 초청 공연하는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서북미지회 준비위원회가 올해 창단을 목표로 연극 단원을 모집한다.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서북미지회 준비위원회 송명수 준비위원장은 “한류 문화에 대한 우수성과 차별성이 주류 문화로 대접을 받게되면서 K-CULTURE 가 여러 분야에서 많은 영향력과 인정을 받으면서 이제는 우리말 연극(K-THEATER)도 제 역할을 할 시점이 도래했다”며 “한국어 연극을 활성화하여 동포사회와 주류사회에 예술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마중물 역할과 차세대에게는 모국어의 참교육과 긍지를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자 창단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창단 취지를 밝혔다.
송 위원장은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에 정식등록을 하여 가칭 ‘서북미 한국연국협회’ 지부로 격상 시키고자 한다”며 “창단후 연극의 이론과 실제,기초훈련과 신체훈련과 스텝들이 갖추어야할 전문지식과 트레이닝을 통하여 완성도 높은우리말 연극을 동포사회와 주류사회에 다양하게 또 다른 장르의 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송 위원장은 “오는 10월 연극 동치미가 상연된다”고 밝히며 “한인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연극 동치미는 15년간 한국 60여개 도시 순회 공연과 100만명이 관람한 연극으로 2013년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작품상, 2014년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대상, 인기상,특별상 등 전 부문을 석권했으며 2015년 대한민국국회대상 올해의 연극상등을 수상했다.
연극 ‘동치미’는 오는 10월 21일 (토) 오후 3시와 6시 렌톤 아키아 퍼포밍 아트센터(Renton IKEA Performing Arts Center, 400 S 2nd St, Renton, WA 98057)에서 공연을 펼친다.
[한국연극협회 서북미지회 연극 단원 모집 안내]
(1) 연기부문: 연기 전공자나 연기 경험자 또는 연기 전공 희망자.
(2) 스텝부문: 희곡작가.연출자.음향.조명.메이크업.등 전분야
(3) 전형절차: .1차서류전형 2차면접 3차실기및 전문분야 테스트
(4) 심사위원: 연극배우 김진태. 연출자 김용을.외
(5) 접수 기간및 방법 : 10월 15일까지 마감 (1기 연구단원,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
2기 연구단원 수시 모집
(6) 지원방법 및 문의사항: 송명수 (206) 334-4767 혹은 이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