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우드 앨더우드 웨이, 쉐이크쉑(Shake Shack) 매장 들어선다

출처 : lynnwoodtimes.com
출처 : shakeshack.com/blog#
출처 : lynnwoodtimes.com

미국의 대표적인 인기 햄버거 프랜차이즈 쉐이크쉑 햄버거 매장이 린우드 앨더우드 몰 단지내(18800 Alderwood Mall Parkway)에 들어선다. 다만 정확한 오픈 날짜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린우드시 기록에 따르면 5월 2일 앨더우드 몰 파크웨이를 따라 드라이브 스루 메뉴 표지판 2개에 대한 표지판 허가 등의 신청을 완료했다.

쉐이크쉑 버거는 지난 2001년 뉴욕시의 매디슨 스퀘어 파크에 독립형 핫도그 가판대로 문을 열었다. 이는 당시 사용하지 않는 공원을 리브랜딩 하고 용도를 변경하려는 뉴욕시 이니셔티브의 일부로 시작되었다.

이렇게 쉐이크쉑 버거는 처음에는 뉴욕시의 핫도그 가판대가 될 예정이었으나, 큰 인기를 끌면서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4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패스트푸드 체인 중 하나가 되었다.

쉐이크쉑 버거는 뉴욕 스타일 핫도그에서 영감을 받은 햄버거, 크링클 프라이, 밀크 쉐이크 등이 주력 메뉴로, 평균 햄버거 가격은 4.75달러에서 약 7.7달러 선이다.

쉐이크쉑 버거의 설립자인 대니 미어는 최초의 쉐이크쉑 매장을 열기전에 뉴욕의 유니온 스퀘어 카페, 그래머시 타번 및 현대 미술관 내에 카페 2곳을 개장하여 뉴욕시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이미 이름을 알렸던 인물이다.

CNBC에 따르면 쉐이크쉑의 지점당 평균 매출은 400만 달러로 일반 맥도널드 매장의 두 배 이상이다.

Copyrigth@wow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