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차세대 지도자를 위한 청년 컨퍼런스 개최

시애틀 민주평화 통일 자문회의는 워싱턴주 차세대 지도자들의 글로벌 네트크 형성을 위하여 시애틀총영사관 메인 홀에서 컨퍼런스를 가졌다.

민주평통 차세대 지도자들과 WORLD OKTA (세계한인 무역협회), 창발(창의와 발명, IT 협회), KSEA SEATTLE(과학자 협회), Bellevue 비마 FC, Sippy Music 등 여러 단체의 차세대 지도자들 60여 명과 지역의 45세 미만 차세대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민주평통 시애틀 협의회 김성훈 회장의 민주평통의 소개와 대한민국의 통일을 염원하는 많은 동포들과 차세대 지도자들의 민주평통에 대한 소개로 개회사를 시작했다.

뒤이어 안현상 부총영사의 Understanding the North Korean Nuclear Issue 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자칫 복잡하고 어려운 주제일 수 있는 사안에 대하여 간략하게 정리하여 차세대 지도자들을 위하여 영어로 진행을 하였다. 뒤이어 김필재 민주평통 청년 위원장의 위트가 섞인 Next-Generation Glober Network에 대한 기조연설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주목할 점은 각 단체의 소개와 홍보로 서로의 정체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가 있었으며 이번 행사의 보험을 준비해 준 김용근 보험 등 여러 개인들의 소개가 있었다.

특히 KSEA는 4월 15일 Microsoft Visitor center, Building 92 2nd floor, Redmond campus 에서 개최하는 2023 년 중고등학생 수학 과학 경시대회를 홍보하였다.

중,고등 학생이 대상이며 3월 31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주지사 상등 많은 준비가 되어있으며, 수백명이 모이는 큰 행사이기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요청했다. 특히, 행사안내, 등록, 감독,채점등 전반적인 보조등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봉사자들은 추첨을 통하여 백지영 콘서트 티켓과 봉사증을 제공하며 KSEA 멤버들과의 네트워킹시간이 마련되어있다. 자원봉사에 관한 문의는 admin@seattle.ksea.org 로 하면된다.

창발은 IT 업계의 특성을 살려 지역 청소년들에게 IT에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Bellevue 비마 FC는 45세 미만 청년이 주축으로 80 명의 많은 회원수를 자랑하며 축구에 관심 있는 많은 청년들의 연락을 바란다고 밝혔다. (hwan@bighug.org)

현재 감독을 맡고 있는 최환 감독은 Sippy Music의 래퍼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행사의 막바지에 차세대 지도자들을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음악으로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지역에서 많은 공연을 하고 있는 Fancy Fan 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민주평통 김성훈 회장에게 감사를 전했으며, 한인행사에서 공연의 기회가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을 달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민주평통시애틀 협의회에서는 김성훈 회장과 지승희 오레곤 지회장등이 참석하였고, 김필재 청년위원장이 세대를 아우르며 치밀한 준비로 참여한 단체 및 참석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민주평통 김성훈 회장은 자리를 허락해주신 서은지 총영사님과 공사다망한 와중에도 의미있는 강연을 준비해주신 안현상 부총영사와 대한민국 공무원의 성실성으로 세세하게 협력하여주신 홍주희 주무관 및 여러 영사관 직원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필재 청년위원장의 백지영 티켓, 기념 볼펜, 로컬 베이스 쇼핑몰 울타리의 홍삼 캡슐 3박스, Better Property RE King 마이크 윤 대표의 Cinemark gift Certificate 과 각종 민주평통 기념품등 다채로운 경품추첨이 흥겹게 진행되었다. 특히 민주평통 김종월 간사가 준비한 샌드위치와 김밥등 차세대 지도자들의 입맛에 맞는 한식 및 케이크등이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행사의 경비는 Raven (권희룡 대표)가 지원했으며, 김필재 청년위원장과 준비위원들은 처음 행사임에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은 김성훈 민주평통 회장의 결단력과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했으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자리를 마련해 줄 것으로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