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전소 공격한 범인 정보 제공자에게, FBI 25,000달러 현상금 걸어

FBI 시애틀 사무소가 워싱턴주와 오레곤주에서 발생한 전력 변전소를 공격한 범인에 대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 최대 25,000달러의 현금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건은 작년 11월 텀워터의 바네스 호수에 위치한 전력 변전소에서 처음 발생했다. 당시 현장에서는 3개의 탄피가 발견되었으며, 2일후에는 오레곤 시티의 변전소도 공격을 받았다.

FBI 시애틀 사무소 대변인 스티브 버드는 “이것은 단순히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볼 수 없어서 일어나는 문제가 아니다. 이러한 일에는 치명적인 결과가 있을 수 있다. 바네스 호수 전력 변전소가 공격 당하면서 5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전기가 끊어지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버드 대변인은 “텀워터 사건에서 확실히 의도적인 사건이며 누군가가 변전소에 일부러 총격을 가했다는 것이 조사 결과 나타났다.”라며 “워싱턴주에서도 2022년 피어스 카운티에 위치한 4개의 전력 변전소에서도 같은 형태의 공격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FBI 시애틀 사무소는 일련의 사건에 관한 정보가 있다면 FBI로 전화(206) 622-0460)하거나 웹사이트 tips.fbi.gov 에서 정보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Wow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