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버지니아 알링턴 제2 본사 건설 공사 잠정 중단

출처 : https://amazingarchitecture.com/

블룸버그 통신은 “아마존이 2030년까지 25,000명의 직원을 고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버지니아 알링턴의 제2 본사 프로젝트 공사를 잠정 중단한다.”라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워싱턴주 D.C 인근의 버지니아 알링턴에 건설 중인 일명 더 헬릭스(The Helix)라고 불리는 나선형 센터피스인 제2 청사를 포함 길 건너에 위치한 더 팬플레이스의 공사 건설 프로젝트를 잠정적으로 보류한다.

아마존 부동산 책임자인 존 쇼틀러는 “아마존의 제2 본사인 HQ2에서 일할 8천 명의 직원을 고용했으며, 인근에 위치한 다른 캠퍼스에 수용할 공간이 있어서 제2 청사 공사를 일단 보류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건설을 일시 중지하기로 한 결정은 아마존이 직원들에게 일주일 3일 사무실에서 근무하도록 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를 적극 제안하면서 나온 결정이다.

지난해 아마존은 하이브리드 작업의 영향을 연구하면서 시애틀 본사 근처에 있는 워싱턴 주 벨뷰에 있는 오피스 타워 건설과 내쉬빌 지역의 공사도 일시 중단 했다.

회사는 장기적인 경제 침체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용을 절감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으며, 아마존은 지난해 말부터 2023년 최근까지 회사 인력의 약 5%인 1만 8천 명을 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