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기 오뚝이 부모교실 참여자 모집

한인생활상담소(소장 김주미)가 3월 7일부터 시작하는 ‘제 6기 오뚝이 부모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뚝이 부모교실’은 0-5 세 자녀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양육하는 방식을 부모님들께 알려드리고자 만든 프로그램으로 한인생활상담소가 킹카운티 정부가 추진하는 ‘Best Starts for KIDS’ 프로그램 그랜트를 받아 2020년부터 수업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수업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은 학부모들은 ‘오뚝이 부모교실 서포트그룹’으로 이어져 계속 대면으로 모여서 육아정보와 경험 등을 나누고 서로 돕고 배우며 활동하고 있다.

이번 봄 학기에도 선착순 12명을 모집한다. 8주 무료 프로그램으로 3월 7일부터 5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서 9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지난 가을학기에는 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였고, 이번 봄학기는 직장인들과 아버지, 조부모들도 수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 저녁 시간에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수업은 경험이 풍부한 최영옥 오뚝이 부모교실 전문 강사가 강의를 맡는다.

UW 간호대학 김은정교수의 <오뚝이 부모교실>을 교재로 사용하여 자녀와 좋은 관계 성립하기, 아동주도놀이,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 감정 조절 훈련, 올바른 행동 양육 방법, 문제 행동 교정법, 효과적인 훈육법 등을 배우게 된다.

많은 부모님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라며, 등록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 온라인 링크로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상담소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된다.

등록링크: https://tinyurl.com/ottuki
등록기간: 2023 년 1월 26 일 – 2023 년 2월 28 일
수업일정: 매주 화요일 (3월 7일 – 5월 2일, 7:00pm – 9:30pm)

등록문의: 최영옥 강사 (youngoak@kcsc-seattle.org)

한인생활상담소: (425)776-2400, kcsc-seattle.org/parent-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