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우드, 오피오이드 클리닉 위치에 대해 주민들 반발

1월 말에 새롭게 들어선 린우들 오피오이드 클리닉의 위치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커뮤니티 활동가인 비비안 동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지역 사회가 필요로 약물 중독 치료 센터를 지원한다”라고 밝히며 “우리의 관심사는 새롭게 들어서는 오피오이드 클리닉이 인근에 있는 앨더우드 보이즈 앤 걸즈 클럽(Alderwood Boys & Girls Club)의 인근에 위치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클럽의 아이들이 3월에서 10월까지는 매일 야외 운동장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클리닉이 바로 인근에 위치한다는 점은 수 많은 부모들을 걱정 시킨다”라고 언급했다.

비비안은 안전 린우드 (SAFE Lynnwood)라는 커뮤니티 단체를 결성해서, 지난주 토요일 오피오이드 클리닉이 들어서는 196번가에서 항의 시위를 했다.

비비안은 “클리닉의 위치가 린우드 시와 스노호미시 카운티의 경계에 있어 주민들을 보호하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논쟁이 있을 수 있으며 실제 주민들이 이용하기에는 대중교통의 접근도 불편하다”라고 지적하며 “임대 계획을 체결한 후 8개월 후에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오피오이드 클리닉은 아카디아 헬스케어 (Acadia Health Care)에서 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주 보건국과 아카디아 헬스 케어 대표는 아직까지 자세한 답변은 내놓고 있지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