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시애틀 지역 주택 가격 오를 것으로 전망

웨스트 시애틀 다리가 지난주 2년 반 동안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재개통되었다.

다리 보수 공사로 통행이 제한적이었던 기간 동안 웨스트 시애틀 지역에 있던 비즈니스들은 큰 손실을 입었으나 부동산 시장은 크게 하락한 상황은 아니었다.

질로우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제프 터커는 “웨스트 지역 부동산 가격이 하락한 것은 아니고 느리게 성장했을 뿐”이라고 언급했다.

시애틀의 일부 지역은 다리 폐쇄와 팬데믹 기간 동안 13%의 성장률을 보인 반면 웨스트 시애틀은 10%였다. 터커는 “98116 우편 번호의 일반적인 주택 가치가 100만 달러를 넘을 정도로 부동산 가치가 여전히 높다”라고 말했다.

윈드미어 부동산 중개인인 마리아 에번슨은 “웨스트 시애틀은 다른 대도시 지역인 매그놀리아, 퀸 앤 보다 여전히 약간 낮은 상황이지만 이번 웨스트 시애틀 다리 재개통으로 통행이 편리해지면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터커는 “직장에 대한 근접성이 주택 가치 평가에서 중요한 요소였으나 재택근무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것이 변화했다”라며 “재택근무를 하거나 교통 체증이 큰 문제가 아니라면 웨스트 시애틀에는 편의 시설, 좋은 학교 그리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이 잘 구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이제 웨스트 시애틀 다리가 개통되면 집값이 치솟을 수 있다는 데 동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