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방 재난관리청(FEMA), 볼트 크릭 산불 (Bolt Creek Fire) 비상 자금 승인

미 연방 재난관리청(FEMA)이 워싱턴주 스카코미쉬 카운티 근처에서 발생한 산불로 7,600 에이커를 태운 볼트 크릭 화재에 대한 소방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자금을 승인했다.

FEMA는 올해들어 두 번째로 워싱턴주의 산불에 대한 긴급 지원 요청을 승인했다.

FEMA측은 “볼트 크릭 화재가 스카코미쉬, 인텍스, 바링 및 그로토 지역의 주택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송전선, 통신, 전력선, 철도, 도로 및 교량과 같은 중요한 기반 시설도 위협하고 있다”라며 “산불이 급속하게 번지고 있어 더욱 적극적인 진압이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언급했다.

스카코미쉬 카운티 보안관실은 “현재까지 대피 명령을 받은 사람들의 50%만이 실제로 대피했다”라며 “산불이 더욱 번질 경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방 재난 기금은 볼트 크릭 화재 진압을 위한 소방 비용으로 75%를 지불하고 화재 후 복구 노력과 완화 전략을 위해 나머지 지원금을 지불할 예정이다.

볼트 크릭 화재는 9월10일 토요일 새벽 5시경에 최초로 발화되었으나 아직까지 정확한 화재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