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과다 복용으로 인한 사망이 늘고 있습니다!

한인생활상담소가 최근 약물과다 복용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관련 자료 및 내용을 보내왔다.

“약물과다 복용으로 인한 사망은 노숙자나 자살 시도로 인한 것이 많지 않을까 하는 편견을 가질 수 있지만 이것은 남의 일이 아닙니다. 내 주위에서도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로 전 연령대에 걸쳐 의도치 않게 사고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피오이드(Opioid)란 무엇인가?
오피오이드는 뇌의 특정 수용체와 결합하여 통증 신호가 몸으로 전달되는 것을 감소시킵니다. 오피오이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헤로인, 처방된 진통제(하이드로코돈(Vicodin), 하이드로모르폰(Dilaudid), 메페리딘(Demerol), 모르핀(MS Contin), 옥시코돈(OxyCotin, Percocet), 코데인, 펜타닐, 메타돈으로 몸 안에 오피오이드가 너무 많으면 의식을 잃고 호흡이 멈출 수 있으며, 이를 과다 복용이라 합니다. 오피오이드 과다 복용은 갑자기 일어날 수 있고, 몇 시간에 걸쳐 서서히 일어날 수도 있으며 산소 공급이 안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약물 과다 복용이 의심되는 경우 날록손을 투여합니다. 과다 복용하면 호흡을 멈추거나, 호흡이 느리고 힘겨워질 수 있습니다. 복용한 약물의 종류를 모르는 경우에도 날록손을 투여합니다. 날록손은 오피오이드에만 작용하지만, 다른 종류의 약물을 복용한 경우에도 해가 없습니다.

날록손은 어디에서 구하나?

  1. 무료 우편 주문:
    •킹카운티 주민인 경우- Kelley-Ross Pharmacy Group(https://www.kelly-ross.com/polyclinic/ll/)
    •킹카운티 이외의 워싱턴주 주민인 경우- 다음 웹사이트에서 날록손을 무료로 우편 주문할 수 있음 Washington State Narcan Mail Order(google.com)
    •자세한 정보: Find Naloxone Near You Stopoverdose.org (https://stopoverdose.org/find-naloxone-near-me-washington-state/)
  2. 약국 (처방전 필요없음)
  3. 한인생활상담소 (KCSC)– 날록손 비강 스프레이가 일부 비치되어 있으며, 한글로 된 사용설명서가 제공됩니다. 필요하시면 425 776 2400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