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교육구,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 줌(ZUM)과 3년 계약 체결
시애틀 교육구(SPS)가 스쿨 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줌(zum)과 3년 계약을 체결했다.
줌은 올가을부터 시애틀 공립학교들에서 스쿨 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미 전역에서 코로나-19 이후 스쿨 버스 운전자 모집에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나온 계약이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줌은 실리콘 밸리 기반 회사로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경로 매핑을 최적화하여 버스 경로 효율성을 높이게 된다. 줌은 학생 위치, 교통 및 학교 일정에 대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버스가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서 학생들이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줌 버스에는 부모가 앱이나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자녀의 버스 경로를 자동 알림으로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학생이 아플 경우 학부모는 줌 앱을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만약 버스를 놓쳤다면 다음 픽업 위치로 다시 안내한다. 또한 부모는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어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고 회사측은 전했다.
줌은 2025년까지 버스를 전기 버스로 대체한다는 계획이며, 전기 버스는 100대당 11,000미터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운전사에게 좋은 급여를 제공하는 동시에 스쿨 버스 운전사가 되기 위한 유급 교육을 제공하며 의료 및 연금을 포함한 혜택도 제공한다.
줌은 현재 시애틀 지역에서 운전사를 채용중으로 관심이 있는 경우 SeattleBusDriver.com에서 인터뷰를 예약하거나 760-DRIVEUP(1-760-374-8387)으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