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시, 다운타운에 고정 백신 접종소 및 이동 지원팀 출범

10월 23일시애틀 다운타운 백신 접종 허브개장

시애틀 시는 최근 협력 기관들과 함께 시의 2021년 가을 및 겨울 접종소 운영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시는 아마존, 스웨디시, 및 버지니아 메이슨과 협력하여 아마존 미팅 센터(Amazon Meeting Center, 2031 7th Ave, Seattle, WA 98121)에 다운타운 고정 백신 접종소를 출범할 예정이며, 1~2개의 시애틀 소방청(Seattle Fire Department, SFD)과 협력하여 이동 백신 접종팀(Mobile Vaccination Teams, MVT)도 운영할 예정이다.

다운타운 백신 접종소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미국식 수화, 광둥어, 표준 중국어, 스페인어 및 베트남어 통역을 제공한다. 접종소에서는 백신 1차, 2차 및 부스터샷 접종을 제공하며, 보험 및 신분의 증명은 필요하지 않으나 2차 또는 부스터샷을 받는 사람들은 백신 접종 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또한 시애틀 소방청의 이동 백신 접종팀은 10월 중순에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며, 초기에는 지역 사회 기반 조직 및 소규모 사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나머지 백신 미접종자들에게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동 백신 접종팀은 화이자의 1차, 2차 그리고 부스터샷 접종을 제공할 뿐 아니라 얀센 및 모더나 백신 접종도 제공한다.

이동 백신 접종팀의 향후 이동에 장애가 있는 노인과 5-11세 아동의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기타 자세한 시애틀 시의 백신 접종 관련 사항은 웹사이트 www.seattle.gov/vaccine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