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생활상담소- KAPS Support Group 지원자 모집
2020년부터 지속된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모든 사람들의 삶이 바뀌며 우리 지역사회의 한인 부모님들도 여러가지 어려움들을 겪고 있다. 이에 한인 생활상담소가 코비드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어권 한국계 부모님들을 위한 KAPS 부모 써포트 그룹을 개설했다.
KAPS 부모 써포트 그룹의 목표는 우리 부모님들이 정신적 건강을 바탕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가정을 이루어 나가게 하는 것에 있다. 이에 정신적 건강 최우선하기, 건강한 관계 정의하기, 함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구성하기 등을 실천하며 코비드 위기에서 느꼈던 고립감을 극복하고 유대감을 형성해 가는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봄과 여름에 KAPS에 참가했던 부모님들은 이 프로그램에서 얻게 된 여러 유익한 점들에 대해서 말하며 큰 호응을 보여주었다. 지난해 참가했던 한 어머니는 “KAPS는 팬데믹 기간 동안 엄마 역할을 하며 지쳐 있었던 저에게 새로운 마음을 갖게 해 주었다.”며 고마워 했으며, 또 다른 어머니는 “KAPS 덕분에 자신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런 태도가 자녀와의 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전했다.
KAPS 서포트 그룹 모임 안내
날짜: 10월 14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시간: 오후 8시에서 9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
대상: 0~5세 자녀를 둔 영어권 한국계 부모님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www.tinyurl.com/KCSCprograms에서 등록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담당자(데보라: deborah@kcsc-seattle.org)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