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즈 경찰국, “화재 관련 목격자를 찾습니다.”

지난 토요일 새벽 5시35분 911에 걸려온 화재 신고가 있었다. 화재는 에드몬즈 랜치 마켓 옆에 위치한 플럼 트리 플라자내 테이스트 라이스 누들(Taste Rice Noodle) 레스토랑 에서 발생했다. 인근에 위치한 14개의 다른 업체들도 피해를 입었다.

사우스 카운티 소속 소방관들이 화재 현장에 도착 했을때 불길은 이미 치솟고 있었다. 화재가 발생한 몰 뒤편에 있는 모텔에 거주하는 갈베즈와 그녀의 아들은 “토요일 새벽에 갑자기 불길이 하늘 높이 치솟는걸 보았다.”며 “순식간에 인근까지 시커먼 연기가 자욱했다.’고 말했다. 화재 현장에서 불길이 잡히자 이후 화재 피해 조사관들은 화재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현장을 조사중이다.

화재 피해 레스토랑 오너의 가장 친한 친구라고 밝힌 조지 유씨는 “경기가 막 회복되기 시작하던 참이였다.”며 “코로나로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이런 화재가 발생했다는 것은 너무 힘든일이다.”고 말했다. 피해 레스토랑 오너인 미아 영씨는 “겨우 3주전에 재개장을 했다. 아직까지 화재 원인조차 밝혀지지 않았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에드몬즈 경찰에 따르면 “소방서장과 ATF팀은 현장에서 화재 원인을 조사중이며 화재가 방화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화재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은 전화 425-771-0212로 연락해 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