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생활상담소]- 유스캔(YouthKAN) 청소년 협회 신청자 모집

한인생활상담소는 유스캔 (YouthKAN) 청소년 협회에서 함께 활동하기 원하는 고등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유스캔은 한인생활상담소가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스노호미시, 피어스, 킹카운티 지역 내의 9~12학년 한국계 고등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유스캔은 고정화된 모범적 소수민족 신화가 한인 커뮤니티 내 청소년들의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그 신화의 허상을 깨뜨리려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에 한인생활상담소는 9~12학년 한국계 고등학생들, 특히 9학년 및 10학년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많이 지원해 주기를 당부한다.

유스캔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6월까지 매주 줌 (Zoom)으로 모임을 갖을 계획이다. 이런 모임을 통해 회원들은 지역사회에 변화를 주기 위한 스토리텔링,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주도 팀 활동 기술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받게 된다.

사회 정의 실현과 지역사회 기반 활동을 하기 원하는 학생들에게 좋을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2021년도 신청서는 9월 18일까지 접수받는다. 청소년 협회에 대한 정보와 신청서는 youthkan.net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 외 유스캔에 대한 문의사항은 그레이스 리 (Grace Lee)에게 이메일(grace@nbsc-seattle.org)을 보내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