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의 대표 명소,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오픈 114년 맞아

시애틀의 대표적인 명소이자 가장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시애틀 다운타운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이 8월 17일 오픈한 지 114년째를 맞이했다.

1907년 8월 17일 비 오는 날 아침, 직접 키운 신선한 농산물을 마차에 싣고 이 곳을 찾은 농부 10명에 의해 마켓은 문을 열었다. 그 이후 입소문이 퍼지고 농부들이 점차 모여들면서 본격적으로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이 활기를 찾기 시작했다.

현재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는 500개 이상의 소규모 사업체, 약 450명의 주민, 300명의 거리 공연자들, 6개의 소셜 서비스 단체가 위치한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가장 오래된 비즈니스는 퍼스트 애비뉴와 버지니아 스트리트에 있는 레스토랑인 버지니아 인(Virginia Inn)으로 1903년에 오픈했다. 파이크 플에이스 마켓의 상징적인 네온사인과 시계는 지난 1937년에 설치되었다.

그러나 역사 속에서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이 사라질 처지에 놓인 적도 있다. 지난 1969년 시애틀 시의회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을 철거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7층 주차장과 고층 아파트를 건축하는 도시 재생 계획이 시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되었다. 그러나 시민들은 반대 시위를 극심하게 펼쳤으며 이런 시민운동으로 결국 공개 투표에 부쳐졌으며 최종적으로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은 그대로 남게 되었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pikeplacemarket.org/ 에서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