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 하키팀 ‘크라켄’의 커뮤니티 아이스플렉스의 첫 번째 링크 오픈
오는 7월 29일 노스게이트에 있는 시애틀의 프로 하이스 하키팀(NHL) 크라켄의 커뮤니티 아이스플렉스(Kraken Community Iceplex 이하 KCI)에 있는 첫 번째 링크가 오픈한다.
노스게이트에 위치한 크라켄 커뮤니티 아이스플렉스(Kraken Community Iceplex)에는 구단 사무실, 하키팀 연습 링크, 기념품 샵 및 레스토랑 등 다양한 관련 시설이 들어서고 있으며 기공식은 작년 2월 27일에 있었다.
KCI의 운영 이사 이기 타라 조스 씨는 “크라켄 커뮤니티 아이스 플렉스에는 3개의 링크, 공원,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및 32 Bar and Grill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조성이 되었다.”라고 밝히며 “KCI에 있는 아이스링크 중 가장 규모가 큰 곳은 약 1000석 규모로 하키팀의 연습 및 특별 관람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크라켄 커뮤니티 아이스플렉스 건설 프로젝트는 약 8천만 달러 규모로 노스게이트 부지의 대규모 재개발의 일부로 진행되었으며 사운드 트랜싯 라이트 레일 역과 노스 시애틀 칼리지를 연결하는 보행자 육교 바로 옆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노스게이트 라이트 레일 역은 올 가을 개통될 예정이다.
시애틀 시의회 의원 데보라 주아레즈는 “경전철과 대중교통이 10분 거리에 있어 걸어서 직장에 갈 수 있고 아이들을 보육원에 데려갈 수 있으며 쇼핑이나 병원을 갈 수 있도록 노스게이트 지역을 개발하고 있다.”며 “재개발에 수천 개의 주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5년 이전에 많은 시설들이 오픈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