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마 시민들이 즐겨 찾는 ‘파이프라인 트레일’

타코마의 파이프라인 트레일(Tacoma Pipeline Trail)은 총 4.3마일로 중간에 환승 센터, 동네, 학교, 공원등과도 연결되며 자전거와 산책도 즐길 수 있는 도심을 가로지르는 트레일이다.

타코마 시와 피어슨 카운티 그리고 타코마 워터에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트레일의 2.3마일은 포장된 오솔길로 거리에 마련된 자전거 시설과도 연결된다.

특히 이 트레일은 타코마 돔 트랜싯 센터에서 퓨알럽 사우스 힐까지 이어지는 전체 15마일 길이의 산책로 일부에 포함되며 메모리얼 채프먼 트레일과 퓨알럽의 발트힐스 트레일과도 연결된다.

파이프라인 트레일(Pipeline Trail)의 대부분은 타코마 워터(Tacoma Water)가 소유하고 있는데 파이프라인 트레일 아래로 지하수 라인이 통과하고 있다.

타코마 파이프라인 트레일(Pipeline Trail) 조성의 1단계 프로젝트는 2012년에 살시한(Salishan)에 있는 타코마 이스트 커뮤니티를 통해 0.5마일 길이의 오솔길을 건설했다. 2단계는 2019년 4월 공사가 완료되었으며 3단계는 2020년 9월에 최종 완성되었다.

이후 피어슨 카운티는 이스트 72가 거리 및 월러 로드 이스트(Waller Road East)에서 오렌지게이트(Orangegate)까지 트레일을 확장하기 위해 설계를 진행 중이며 2022 년에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기타 파이프라인 트레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piercecountywa.gov/6569/Pipeline-Trail-Design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