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인슬리 주지사, 스네이크 강 댐 제거 제안에 반대

워싱턴 주 최고 민주당 의원들은 마이크 심슨 하원의원이 스네이크 강에 있는 4개의 수력발전 댐을 제거하자는 제안에 대해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

제이 인슬리 주지사와 주 상원의원 패티 머레이와 마리아 캔트렐은 멸종위기에 처한 연어를 구하기 위한 포괄적인 해결책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공동성명에서 “심슨 의원의 노력과 부족 및 이해관계자들이 대화를 통해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해결책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하는 것은 분명하나 댐 제거와 관련된 제안에 대해서는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캔트웰은 의원은 시애틀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더 많은 연어가 회귀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에는 동의하나 심슨 의원의 제안을 지지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스네이크 강에 있는 댐을 제거하자는 이번 제안은 작년 겨울 발표된 후, 오레곤 주지사 케이트 브라운, 미국 하원의원 얼 블루메나워, 디오레, 그리고 많은 부족들의 지지를 얻었다. 그러나 워싱턴 의회 공화당원들도 이 제안에 반대하고 있다.

스네이크 강은 콜럼비아 강에서 가장 큰 지류로 와이오밍 서부에서 아이다호 남부와 오레곤과 아이다호 국경을 통과하여 워싱턴주 트라이 시티에 있는 콜럼비아 강에 합류하는데 1,7078마일에 걸쳐있다. 특히 이 강에는 15개의 주요 댐이 있어 수력 전기를 생산하고 공업용 수를 제공하지만 자연 보전주의자들 및 인근 지역 부족들은 강물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복원하여 연어 회귀를 도와야 한다며 스네이크 강 하류에 있는 댐을 제거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특히 태평양 북서쪽에 근거지를 둔 야키마와 루미 원주민 부족은 연어와 굶주린 오카 고래를 구하고 부족들에게 보장된 어장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컬럼비아 강의 3대 수력 발전 댐을 제거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댐 유지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댐은 엄청난 양의 에너지와 관개 및 수송에 유용하며 미국의 밀 수출량 전체 절반 정도가 이 길을 통해 수출된다.”고 밝히며 댐 철거 제안에 반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