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시 백신 접종 사례가 거의 4만 건 달성
3월 31일부로, Rainier Beach 및 West Seattle 진료소에서는 COVID-19 검사 미실시
SFD 백신 접종 역량이 지역별로 주당 3천 건으로 늘어날 전망
제니 던칸 시애틀 시장은 시애틀 소방국 (Seattle Fire Department, SFD)의 COVID-19 검사 및 백신 접종 허브가 오는 3월 31일 수요일부터 백신 접종 전담 진료소로 전환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Rainier Beach 및 West Seattle 진료소는 백신 접종 전담 허브로 전환되면 각각 매주 추가로 3천 명에게 백신 접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시애틀시의 주간 백신 접종 역량이 약 6천 건 더 늘어나게 된다.
던칸 시장은 “COVID-19 팬데믹이 시애틀시에 상륙했을 때, SFD는 국가가 주도하는 COVID-19 검사 인프라를 신속히 구축했고 이후 시애틀시 시민 3명 중 1명 꼴로 해당 인프라를 이용해 왔다.
탁월한 역량을 자랑하는 검사 진료소들 덕분에 주요 미국 도시 중에서 시애틀시의 COVID-19 확진 사례는 최저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소방서장 Harold D. Scoggins는 “COVID-19 팬데믹이 제4 분기에 이르면서 Rainier Beach 및 West Seattle 진료소를 백신 접종 전담 허브로 전환하여 수천 명의 시민들에게 추가적으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되었다.
더 많은 주민들이 백신 접종을 받기 시작하더라도 계속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모든 공중 보건 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검사 수요가 감소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Rainier Beach 및 West Seattle 진료소를 백신 접종 전담 허브로 전환하는 것이 적합한 조치라고 확신하고 있다.
이번 전환을 통해 백신 공급 물량만 따라준다면 SFD는 하루에 더욱 많은 주민들에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시애틀 소방관들, 응급구조대원들 및 American Medical Response(AMR)의 파트너들은 이러한 역량을 통해 계속해서 우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Rainier Beach 및 West Seattle 진료소를 백신 접종 전담 허브로 전환하게 되면, SFD는 각 진료소별로 1일 1천 건에서 최대 1,500건까지 백신 접종 역량을 늘릴 수 있을 것이다.
3월 24일 기준, 시애틀시의 Rainier Beach 및 West Seattle 백신 접종 허브에서는 16,441건의 COVID-19 백신을 접종했다.
지역사회 기반 단체들에게 각 진료소에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지만, 워싱턴주 Department of Health(DOH, 보건부) 접종 대상 인구들은 지금 시애틀시 백신 접종 예약 알림 목록에 등록할 수 있다.
백신 접종 대상 인구들은 시애틀시의 알림 목록에 등록하면 Rainier Beach, West Seattle 및 Lumen Field Event Center의 고정 백신 접종 진료소 3곳 중 어느 곳에서나 예약이 가능한 시점에 이메일 알림을 받게 된다.
양식 작성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Customer Service Bureau(고객 서비스국)에 206-684-2489번으로 연락하면 되고 전화 통화 시 언어 지원을 이용 가능하다.
<기사제공 : 시애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