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스카우트’ 배달용 소형 모터 스노호미쉬 지역에서 실험 배달

아이스 박스에 6개의 바퀴가 부착되어 있는 ‘아마존 스카우트’ 배달용 로봇이 스노미쉬 지역에서 실험 배달을 실시한다.

아마존 프라임 배달을 위한 차세대 배달 기기로 파란색 아이스 박스에 6개의 바퀴가 달려있는 ‘아마존 스카우트’는 아마존이 차세대 배달 기기로 주력하고 있는 로봇이다.     

스카우트는 “작은 쿨러”의 크기로 인도를 따라 굴러갈 수 있으며, 고객의 현관까지 소포를 안전하게 배달한다.

아마존은 성명에서 “이 장치들은 자동적으로 배달 경로를 따르지만 처음에는 아마존 직원이 함께 갈 것”이라고 밝히며 “시애틀에 있는 연구 개발 연구소에서 아마존 스카우트를 개발 했으며 이 장치들이 애완동물, 보행자들, 그리고 그 밖의 모든 것들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아마존은 주중과 주간 시간대에  6대의 스카우트로 배달 실험을 한다. 스노호미쉬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민은 다음 주 아마존 프라임으로 배달을 신청했다면 스카우트를 볼 수 있을 수도 있다. 스카우트 로봇은 해당 목적지에 도착해서 확인 작업을 위해 자동으로 상단 해치를 연다.  

아마존 스카우트 실험은 우주선, 텔레세일, 마블과 같은 분야의 스타트업 회사들에게도 적극적인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