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답답한 앞머리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헤어라인 교정하세요!

휴람 네트워크와 제휴한 ‘루트모발이식센터’ …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보다 정교한 기술 요하므로 전문의에게 받아야”

거리에 나가보면 무더운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답답한 앞머리를 포기하지 못하는 여성들이 여럿 보인다. 그러나 이 여성들에게도 말 못할 고민이 있다. 직장인 K씨(여성, 28세)는 더운 여름 답답해 보이고 지저분해 보이는 앞머리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말한다. 특히 습기가 많은 장마철이 되면 힘없이 처진 앞머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다.

시원하게 이마를 드러내지 못하는 K씨의 고민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이마 때문이다. K씨의 이마는 다른 사람보다 조금 넓고, 헤어라인도 남자를 연상케 하는 M자형이다. 이마가 넓으면 시원하고 깔끔한 인상을 준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것도 적당히 넓은 이마일 때 이야기다. K씨의 경우엔 앞머리를 들추면 헤어라인이 눈썹보다 한참 위에 있어 우스꽝스러워 보이기까지 한다. K양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모발이식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이 가능하다. 모발이식이라고 하면 남자들, 그리고 탈모환자들의 전유물이라는 생각이 일반적일 것이다. 그러나 최근 헤어라인 성형을 꿈꾸는 여성들이 모발이식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루트모발이식센터(루트의원) 이학규 원장은 “이마가 너무 넓거나, 헤어라인이 여성스럽지 않은 경우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대부분 여성은 헤어라인을 교정할 때 3000모 정도 모발이식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여성 헤어라인 이식의 경우 남성 모발이식보다 비교적 적은 모 수로 헤어라인 수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헤어라인을 교정하는데 드는 비용이 더 저렴하며, 시술 시간도 남성에 비해 짧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남성과 여성의 이마라인에는 차이가 있으니 헤어라인 교정 후기 등을 통해 여러 사례의 헤어라인 시술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모발이식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머리 뒤쪽의 모발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수술이다. 그러나 이마 부분의 머리카락은 뒷머리보다 가늘기 때문에 여러 개의 모발을 한꺼번에 이식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여성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디자인하기 위해선 가장 앞쪽부분은 한 가닥씩, 그 뒤쪽은 2개짜리, 가장 뒤쪽은 3개짜리 모발을 이식하여 뒤로 갈수록 점차 볼륨이 있어 보이게 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모발 방향과 각도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식해야 수술 후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헤어라인 수술은 일반적인 모발이식보다 고난도의 기술을 요한다. 그만큼 헤어라인을 교정할 땐 무작정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에 혹하지 말고 모발을 잘 이해하는 전문 의료진이 있는지,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확인해 보고 그 후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모발이식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내 얼굴에 맞는 이마 비율, ‘작은 얼굴’ 효과 볼 수 있어

 최근 넓은 이마와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크고 또렷한 이목구비가 미의 기준이었던 과거와 달리 작고 갸름한 얼굴형에 오목조목한 눈, 코, 입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넓은 이마로 많은 여성들이 고민을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내 얼굴에서 적당한 이마의 비율은 어느 정도 일까? 이마는 미간에서부터 머리가 자라는 헤어라인 사이를 의미한다. 이상적인 이마의 길이는 얼굴을 턱 선에서 코 끝까지, 코 끝에서 미간까지, 미간에서 헤어라인까지 나누었을 때 1:1:1의 비율을 유지할 때라고 알려져 있다. 즉, 이마가 얼굴 전체의 3분의 1 비율을 유지할 때 안정감 있고 작아 보이는 얼굴이 되는 것이다.

얼굴 길이의 3분의 1보다 이마가 넓을 경우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이상적인 이마가 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 후기에서도 볼 수 있듯 헤어라인 성형을 하게 되면 기존 얼굴형이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수술 전보다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며 시각적으로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헤어라인은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수술은 탈모환자의 전유물로 아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 들어 헤어라인, 눈썹, 체모라인을 가꾸는데 모발이식 수술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모발이식은 탈모환자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뒷머리를 모낭단위로 채취하여 헤어라인에 이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머리 뒤쪽의 모발은 이마 부분의 잔머리보다 굵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루트 모발이식 센터 이윤주 원장은 “헤어라인 시술을 할 땐 지그재그 형태로 자연스럽게 메워야 하며 얼굴형, 모발 경계선, 심은 모발이 생착 후 자라날 방향까지 계산해서 이식하는 것이 자연스럽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원장은 “앞쪽 헤어라인은 단일모로 심고 뒤로 갈수록 보다 굵은 2~3개의 모낭군을 이식해 점차 볼륨 있어 보이도록 시술하면 자연스럽게 헤어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발이식 및 의료관광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 및 의료 상담에 대한 그 외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김 수남 해외의료사업팀장에게 (무료 전화 1-844 DO HURAM[1-844-364-8726], 카카오톡 010-3469-4040 / 카카오 ID huramkorea / 이메일 huram@huram.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