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탐방] 늘푸른 한의원

사람을 살리는 어진 기술이라는 뜻의 ‘인술’은 환자를 돌본다는 의미로 일반적으로  의사가 가져야 할 기본 덕목으로 현대적인 개념으로는 인폼드 컨셉트(informed concept)라고 한다. 인폼드 컨셉트는 환자의 마음과 병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환자에게 실행되는 검사와 치료 계획등을 자상하고 쉽게 설명 해주는 것이다. 특히 환자가 느끼는 설명의 만족도는 환자의 치료율과도 직결된다. 특히 환자는 의사의 설명이 진실되고 충분하다고 생각되면 더욱 신뢰를 가지며 치료에도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게 된다. 벨뷰 늘푸른 한의원 유성목 원장은 환자를 진료하기 전에 충분한 문진을 통해서 환자가 좀 더 편안하게 진료에 임하고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늘푸른 한의원에서는

“늘푸른 한의원에서는 비만관리, 교통사고, 불임과 습관성 유산, 수종냉증, 아토피성 질환, 앨러지성 질환, 부인과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저하, 스포츠 상해, 각종 통증 등을 진료 및 치료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체중조절과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특히 여름은 노출이 많아지므로 사회적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과 미용을 위해서 바람직한 일이라 연령에 상관없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많습니다.”

정확한 문진(問診)은 건강을 위한 첫걸음   

“문진은 환자분의 상태를 단순히 묻는 것만이 아닙니다. 다양한 질문속에서 환자 자신이 미쳐 깨닫지 못하는 환자의 몸과 마음 상태를 알 수 있는 중요한 단계로 진료를 위한 첫 단계입니다. 특히 문진시에 설진을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현재 몸의상태, 취약 혹은 병적인 상태등을 알아내어 치료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혀의 특정부위의 설태, 설질, 설열 (갈라진 무늬) 등을 감별해서 병의 현상태를 확인하고 앞으로의 발생 가능한 병인을 미리 제거 혹은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진단법 입니다.

 

굶지 않는 건강 다이어트

급격하게 굶어서 빼는 살은 지방이 빠지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체지방이 보호가 되며 수분과 근육이 빠지는 것입니다. 근육은 기초 대사량을 올려지기 때문에 굶어서 살을 빼게 되면 근육량이 줄어들고 결국은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게 되어 이후 식단을 조금만 늘려도 다시 급격하게 찌는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그러므로 굶지 않는 다이어트가 건강한 다이어트이며 저희 한의원에서는 굶지 않는 건강 다이어트를 실시합니다.

 

다이어트 최대의 적 ‘요요 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우리 몸은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항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몸의 메커니즘이 다이어트 후에 체중이 다시 돌아오는 요요현상을 만듭니다.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시작전에 자신의 체질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실시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첵업을 통해서 다이어트의 진행 상황과 몸 상태를 살펴보고 생활습관에서 오는 식사 습관, 운동량 등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체계적으로 실시해야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됩니다.”

 

체질, 비만, 나이, 증상을 고려한 과학적인 맞춤형 다이어트 

“비만은 체내의 지방량이 정상보다 많이 축적된 상태를 말하지만 비만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유전적으로 UCP(Uncoupling Protein) 와 렙틴(Leptin) 호르몬의 활성도의 민감성이 낮으면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UPC는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키는 물질로 민감성이 낮으면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식습관 운동부족, 나쁜 생활습관 등으로 비만이 될 수 있는데 원인이 다양한 만큼 개인의 체질, 비만도, 나이, 증상등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를 실시해야 효과있고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사능력 저하로 인한 허약성 비만

“비만의 유형 가운데 한의학적으로 볼 때 비허(脾虛)하여 대사능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허약성 비만도 있습니다. 이런 류의 환자들은 건장한 체형에 비해 늘 몸이 무겁고 피로하며 잘 붓는다고 호소하며 의료기관을 찾지만, 현대 의학적으로 는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 시켜 영양의 흡수와 노페물 배출을 적절히 도와주어야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건강상태는 영양의 결핍보다는 과잉이나 편재에 의해 반건강(半建康) 상태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아 과잉이나 편재를 교정해 주어야 합니다.

 

비만이라는 동일한 형태의 문제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므로 무조건적인 굶기나 몸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건강을 잃기 쉽상이다. , 다이어트는 단순히 작심만 가지고 실행하기 힘든 본능과 기본 체질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과학적으로 접근해서 실컨해 나가야 한다. 늘푸른 한의원은 과학적인 체질 검사및 정확한 문진과 설진을 통해서 개인 맞춤형 진료를 실행하며 요요현상이 없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실시한다. 올 여름 요요없는 다이어트와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계획 했다면 늘푸른 한의원에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실시해 보는것이 좋을것 같다. <글 이정림>

 

늘푸른 한의원 : 425-502-7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