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업소탐방] 타코마 아우디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도 빚난 아우디
(2018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Audi Tacoma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제네바 모터쇼와 파리 모터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함께 세계 4대 모터쇼로 꼽힌다. 세계 2위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개최되는데다 한 해 가장 먼저 치러지는 모터쇼라는 점에서 여전히 최고의 인기와 비중을 가진 행사이다. 올해 디트로이트 모토쇼에서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SUV 와 하이브리드 및 자동차 메이저 회사들의 다양한 신개발 차량들이 선보였다. 특히 2018년 아우디 A7의 신형 모델이 공개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아우디 타코마의 한인딜러 제임스 리, 피터 차씨와 함께 아우디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2018 북미 국제 오토쇼'(NAIAS·디트로이트 모터쇼) 디트로이트에서 개최
“모터쇼는 자동차 시장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로 해당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신차 공개의 현장일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글로벌 전략, 비전들이 발표되면서 중장기 자동차 시장의 변화를 전망하는 기회입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메이저 모터쇼이자 전통적인 자동차 강국에서 개최되는 모터쇼라는 의미가 크며 최근에는 자율주행과 커넥티드카로 대변되는 자동차 패러다임의 변화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출품된 아우디 A7
“아우디는 7년만에 완전변경된 신형 A7 스포츠백을 출품했습니다. 신형 A7 스포츠백은 3.0리터 V6 TFSI 가솔린 터보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2kg·m의 힘을 낸다. 특히 A7은 A6의 차대와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개발된 4도어 쿠페로, 대형 리어 게이트를 갖고 있어 스포츠백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습니다..”
2017년도 작년 아우디의 세계적인 약진이 돋보였습니다.
“전 세계 자동차 시장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아우디의 세계적인 판매가 2017년은 2016년 대비 글로벌 판매량 0.6% 증가하며 8년 연속 증가했으며 특히 미국 중국 독일등 세계3대 자동차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고 높은 판매 성장율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아우디 SUV 라인업 ‘Q 모델’에 대한 인기가 높습니다.
아우디 Q 모델 시리즈는 한인분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아우디의 SUV 라인업인 ‘Q 모델’의 높은 글로벌 수요는 지난해 판매량 증가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워싱턴주에서도 Q모델 시리즈가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Q(Quattro) 모델에는 Q2 소형 SUV, Q3 소형 SUV 폭스바겐 티구안 플랫폼 공유,Q5 준중형 SUV,Q7 중형 SUV, Q8 대형 SUV 플래그쉽모델등이 있으며 한인분들에게는 Q7의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Larson Auto Group 에 속하는 아우디 타코마
“랄슨 오토 그룹은 워싱턴주에서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잘 알려진 오토 그룹으로 아우디 타코마도 랄슨 그룹에 속합니다.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 구매가 가능하며 특히 Porsche도 구매 하실수 있습니다.”
NEW Year Special 과 특별 $500불 특별할인 !
“현재 아우디 타코마에서는 2018년 새해 특별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차량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 꼭 들르셔서 살펴보시는 것이 좋은 딜을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또한 이번이 한인분들에게 특별 $500불 특별 할인도 해 드리는 기간입니다.”
기술의 진보를 통한 아우디의 발전
“아우디는 1921년 세계 최초로 좌측 핸들 차량을 선보인 이래 끊임 없는 기술 혁신으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오는 2020년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목표로 핵심기술 투자를 강화하고 있는 아우디는 파일럿 드라이빙이라는 독자적인 자율 주행방법 기술을 통해서 고속도로 혼잡으로 인한 정체 시 정지상태에서도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시스템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우디의 명성은 기술력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뤄졌다. 기술에 대한 열정과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은 아우디의 눈부신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왔다. 아우디의 기술력과 진보를 직접 경험해 보려면 아우디 타코마의 한인 딜러 제임스 리씨와 피터 차씨를 만나보자.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는 그들이기에 고객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으로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