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분께 편안한 사랑방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써니헤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본인의 일을 즐기는 사람이다. 진정으로 즐겁고 행복하게 일한다면 그건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행복한 기운이 전달된다. 써니헤어 써니원장은 언제나 밝고 환한 모습으로 고객들을 대한다. 시원 시원한 말투로 어떤 누구와 이야기를 하더라도 10분이 지나지 않아 친구가 될 수 있고 편안한 이웃이 될 수 있게 만드는 그녀의 특별한 친화력의 비밀이 궁금하다. 써니헤어 원장님을 만나 고객들과의 만남 그리고 봉사를 통해 에너지를 얻는다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벨뷰에서 새롭게 오픈 하셨는데
“네, 벨뷰에서 오픈을 했습니다. 현재 오픈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차로에 게재된 광고 쿠폰을 가지고 오시면 표시된 가격으로 할인해 드립니다. 그리고 쿠폰 한 장으로 사용 인원 제한은 없습니다. 이 기회를 이용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뻐지시기 바랍니다.”
항상 웃는 모습이 즐겁게 일하신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전 진심으로 제가 하는 일을 즐깁니다.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일이 사람들을 만나고 교류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것입니다. 현재 써니헤어를 하면서 다양한 손님들을 뵙고 이야기를 나누고 많은분께 예쁜 모습을 만들어 드리는 것 자체가 참 즐겁습니다.”
미용을 시작하신 특별한 계기라도
“항상 미용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은 있었지만 미용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은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여자로써 평생 아이를 기르면서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 했을 때 미용일이 내 천직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 험난했던 과정을 겪었고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서 일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미용을 통해서 많은분들을 만나게 되고 제가 필요할때는 제 기술로 봉사도 하고 함께 할 수 있다는것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써니헤어가 많은 분들의 사랑방 역할이 되었으면 하신다고 했는데
“요즈음은 누구나 바쁜 삶을 살고 있습니다. 특히 이민생활이란 정말 정신없이 바쁘고 누구와 만남을 가질 겨를도 없을 때가 잦습니다. 저는 많은분에게 써니헤어가 사랑방 같은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많은 분들이 편안히 오고 가시고 서로의 삶을 나누는 편안한 이야기 장소! 바로 써니헤어가 많은 분께 그런 마음의 장소, 따뜻한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골프로 함께 하시는분들이 있으시다고
“골프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만나 운동도 함께 하고 제가 아는 만큼이라도 가르쳐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특별히 뛰어나거나 전문 티칭 프로는 절대 아니지만, 이것 역시 함께하는 마음에서 출발 했습니다. 작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라도 가르쳐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행복합니다. 지금도 저희 회원끼리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경쟁력이 있다고 느껴지는데
“미용업을 오랜 세월 했고 이젠 아이들도 많이 성장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심리적으로 제가 여유가 좀 생겼습니다. 항상 그랬지만 미용일이 어떤 개인적인 목적이라기보다 제 삶 자체이고 그리고 일을 무엇보다 즐기면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회가 되어 벨뷰에 오픈하게 되었지만 크게 다른 변동사항 없이 가격을 결정했고 합리적인 선에서 많은 분들이 자주 찾으실 수 있도록 결정했습니다.”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은 오랜 연륜과 경험에서 나온 결과물일것이다. 써니헤어 원장님은 천천히 걸어가는듯 하지만 주변을 살피고 함께 하는 마음으로 일을 해나가고 있다. 이젠 모든 것이 경쟁적인 세상이다. 그녀가 살아가는 방법은 어쩌면 그런 이시대와 좀 다를 수도 있다. 그러나 모든것을 편안히 즐기면서 함께 하겠다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그녀이기에 진심으로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는 것이리라. 따뜻한 미소와 즐거운 대화가 필요할때 써니헤어를 들러보고 싶은 이유가 아닐까 싶다.
<글.사진 이정림>
써니헤어 425-922-9116
12815 SE 38th St Bellevue, WA 98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