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기관사 “배 자꾸 기울어 찜찜했다”…파문

침몰한 세월호의 기관사들이 선체가 자꾸 기우는 문제를 일찌감치 느꼈던 것으로 알려졌다. JTBC ‘뉴스 9’에 따르면 반년 세월호 기관사 7 5명이 그만둔 것으로 확인됐다. 이유에 대해 선원들은 선체결함이 심해 생명에 위협을 느낄 정도였다고 입을 모았다.

기관사 A 씨는 “다른 배는 1~2 기울어도 표가 나는데 배는 조금만 기울어도 기관실에서 느낄 정도였다”고 전했다. 침몰 사고 일주일 전까지 세월호를 몰았던 기관사 B 씨는 “세월호에는 오래 있으려고 해도 찜찜했다. 항해하면서 배가 자꾸 기울더라. 10도씩 넘어가기도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작성된 선원 명부와 침몰 사고 명부를 비교한 결과, 기관사 7 5명이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선체 결함에 불안을 느꼈다는 기관사들의 증언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있다.

또한 화물과 승객을 많이 싣기 위해 평형수(배의 균형을 잡아주기 위해 탱크에 넣는 ) 제대로 채우지 않았다는 증언도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기관사들의 세월호 선체 결함 주장에 누리꾼들은세월호 침몰 사고, 결국 인재가 맞네“, “세월호 침몰 사고 충분히 예상할 있는 상황이었네. 사고원인 정확하게 밝혀내길 바란다“, “기관사들이 사표낼 정도로 선체결함을 느꼈는데도 방치했다니… 세월호 침몰 사고 정황 드러날 수록 답답해진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