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확실한 투자 A+에이 플러스 아카데미

 
꿈은 막연하게 꿈꾸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한 단계씩 실천해 가야하는 인생의 여정이다. 아이들에게 대학을 준비하는 과정은 통과만 하면 되는 한 단계의 시험만은 아니다. 자신의 인생을 준비하는 첫 단추이며, 무엇을 할지 어떤 인생을 살아갈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그러나 가끔은 아이도 부모도 어떻게 해야 할지 길을 잃고 방황 할 때가 있다. 낯선 미국 입시 제도와, 바쁜 생활속에서 아이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절실하게 도움이 필요할 때가 많다. 이때 에이플러스 아카데미, 사이먼 박 원장은 학생에게는 경험과 실력으로 도와주며 부모에게는 본인의 아이를 좀 더 객관적으로 보고 평가하는 조언자로 큰 역할을 해준다. 그는 오랜 시간을 교육의 현장에 몸담아 왔다. 교육 현장에서 아쉬웠던 학습 장소에 대한 개선을 절감하고 에이플러스를 쾌적하고 깔끔하게 꾸몄다. 전체를 밝고 차분한 분위기로 만들었으며, 교실의 구조와 책상, 소품까지 모든 것을 꼼꼼하게 챙기고 학습에 최적의 장소로 만들었다. 교실은 가르치고 배우는 장소이며 바로 꿈을 키워가는 곳이라는 그의 신념이 있기 때문이다.

정확한 정보와 카운슬링을 제공한다.

“매입시 제도는 정보와의 싸움이라고 할 만큼 다양한 면이 있습니다. 학교 선택, 장학금 유무, 전공 관련 내용은 미리 점검 하고 알아야 하는 기본 정보들이 많고 세세한 내용까지 다 파악하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특히 학교 입시 내용이 매년 조금씩 변화하고 학생의 개인 상황도 다르기 때문에 저희 에이 플러스 아카데미는 학생들의 성적관리, 학교선택, 대학원서 준비까지 치열하게 함께 준비를 합니다. 우선 학생과 부모님들에게 많은 정보를 드리고 부모님과 아이들을 카운슬링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는 잠깐의 짜투리 시간이라도 활용해서 아이가 관심 있는 분야를 격려해주고 어떤 특정한 분야에 대한 관심이 있는지, 또 어떤 전공을 하면 좋을지 등을 함께 고민 합니다.” 사이먼 박 원장은 학생들에게 삼촌같이 형같이 편안하게 다가가며 언제 어디서나 많은 대화를 하려고 노력한다. 그 역시 청소년기와 대학 입시를 앞에 두었던 시점에 대한 긴장감과 정보가 충분치 않아 어려웠던 시간들에 대한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개인별 맞춤 관리 형태의 아카데미이다

“아이들은 저마다의 특성이 있습니다. 학생들을 이해하고 도와주려면 많은 경우 학생 개인에게 맞는 맞춤관리 형태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사실 SAT는 일정한 패턴의 시험입니다. 학생들이 좀 더 일찍 시험 유형들을 접해보고 알찬 정보를 얻는다면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현재 저희 에이 플러스 에서는 AP / SAT/PSAT/SAT2 등의 각 준비반과 ISEE /SSAT 등의 학년별 준비반 그리고 수학, 영어 등의 실력 향상 반을 수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 진학을 위한 에세이 작성과 대학원서 준비까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부분을 특성과 필요에 의한 맞춤 형식의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까다롭게 교사를 선별 한다

사이먼 박 원장은 교사를 까다롭게 채용하기로 소문이 나있다. 그는 단호하게 말한다. “제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교사 채용입니다. 채용시 실력 테스트들 여러번에 걸쳐 하는것은 당연한 것이며 학생들을 가르칠 때 타성에 젖어서 한다거나 스스로 노력하지 않는 교사진은 절대로 용납 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말에 강한 의지가 들어있다. 일선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의 실력과 기본 자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좋은 예로 에이플러스에서 강의하던 교사가 시애틀 최고의 명문L학교로 채용이 되었다. 시애틀 최고의 명문 사립학교인 L학교는 교사 채용이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다. 그 만큼 에이 플러스 강사진의 실력과 자질은 최고의 수준이다.

“아이들과 많은 대화를 합니다. 부모님과 자주 상담하고 아이에 대한 의논을 하는가 못지않게 아이의 일상들을 챙겨보고 아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어떤 친구와 어떤 과목이나 다른 것들에 흥미가 있는지를 수업 전에도 시간이 날때마다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이들과의 많은 대화는 공부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힘든 시기를 잘 견디게 해줄 수 있는 하나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이플러스 아카데미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식 상담, 개인수업, 그룹수업등 다양하게 맞춤식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사이먼 박 원장이 학생들에게 보여주는 애정과 열정이 참으로 아름답다. 사이먼 박 원장은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꿈의 조력자 같은 존재다. “꿈은 꿀 때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꿈은 절대 그냥 이뤄지지 않습니다. 길고 어려운 길이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하다보면 언젠가는 그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저희 에이 플러스 아카데미는 단순히 학생들 성적을 관리하고 시험을 통과하는 것만이 아니라 탄탄하고 정확한 실력을 쌓아서 대학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학생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각자의 꿈에 한발 더 가깝게 다가갈수 있게 함께 노력하는 사이먼 박 원장은 진정한 꿈의 조련사가 아닐까 한다

<글 이정림 사진 김진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