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개념의 부동산 다니엘 에릭슨


썸밋리얼티(Summit Realty) 회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니엘 에릭슨은 부동산인의 개념을 좀 더 폭넓게  정의한다. 즉 부동산인이란 ? 단순히 집을 사고파는 과정을 도와 주는것이 아닌 주택 매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일들을 함께 상의하고 해결 할 수있는 멀티 테스커의 개념으로 생각한다. 그는 본인 스스로 그 개념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는 부동산중개인이며, CPA 이며 컴퓨터에 대해서도 전문가이다. 무엇보다 열린 마음으로 주택과 관련된 작은 부분까지 꼼꼼히 챙기며 고객들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파격적인 커미션 제시

부동산 중개일은 많은 시간과 과정이 필요한 일이다. 또한 중간에 계약이 성사 되지 않는 경우도 흔히 발생한다. 그러기에 쉽사리 커미션에 대한 부분을 적게 책정 한다는 것이 과연 쉬운 일일까? 하는 의구심 마저 든다. 거기에 대한 답을 다니엘 부동산인은 확신 있게 이야기한다

“워싱턴 주의 주택 가격은 뉴욕이나 LA 같은 대도시보다는 낮지만 텍사스나 남부 지역 보다는 높습니다. 커미션도 낮은 지역과 비교해 보면 현실성이 있다고 판단했고 실제로 써밋리얼티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미국 리얼터분도 같은 커미션으로 활동하고 계시기 때문에  현실성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고객 분들께 제시해 드리는 커미션은 일단 집을 파실 때 판매자쪽 커미션비용 3%를 1.5% 로 반으로 절감해 드립니다. 물론 구매자쪽 커미션은 3% 따로 지불하십니다. 또한 집을 사실 때는 보통 따로 비용이 들지 않지만, 저희 부동산은 집값의 1%를 오히려 드립니다. 이 경우는 구매자 커미션 3% 일때 입니다. 아마 가장 파격적인 커미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부동산 중개인 뿐만 아니라 CPA 자격증도 소지하고 있으며 컴퓨터 역시 전문가이기에 고객들의 각종 문의와 주택 매매 등에 따른 궁금증과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하시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드리고 있습니다. 실례로 얼마 전 집의 매매를 원하시는 한 고객분이 집을 내놓기 전 받아야 하는 하수도 검사에 대해 어려움을 겪으셔서 도와 드렸습니다.”

“지금 계획하고 있는 것은 주택매매를 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세분화된 업무의 전문가를 한 팀으로 구성해서 고객분들께 법률적인 자문, 회계적인 내용, 홈스테징 등 부동산 매매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입니다.  고객분들 에게 전문화된 팀의 구성으로 일을 해드리기 위해서 준비중 입니다”


JW 홈스테징 서비스

홈스테이징이란 집을 팔 때 최대한의 효과를 주는 실내장식으로 집을 재정리하여 모델 하우스 처럼 인테리어 하는 서비스이다. 그와 함께하는 홈스테이징 전문가는 다름 아닌 그의 아내이자 홈스테이징의 전문가 윤정원(JW Home staging 대표) 씨이다.

“5년 경력의 JW 홈스테이징 디자이너가 저희 에이전트가 되어 홈스테이징 서비스를 무료로 해드립니다 . 홈스테이징은 집을 빨리 팔기 위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현재의 집을 좀 더 나은 분위기로 꾸며, 집이 가진 가치를 높여 매매를 성사 시키는 것입니다. 사실 홈스테이징은 주류 부동산 업계에서는 아주 일반화된 부분이지만 아직 한인사회에서는 약간 생소한 개념입니다.  홈 스테이징은  제가 고객분 들에게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비어있는 주택을 텅빈 공간이 아닌 현재 거주하는 공간 분위기로 꾸며 가치를 높이고 현재 거주하시는 공간은 좀 더 깔끔하게 꾸며서 집을 보러 오시는 분들이 집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게 합니다. 결국 홈스테이징이란 현재의 주택의 가치를 높이고 좀 더 원활한 주택의 매매를 위한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니엘 에릭슨 부동산인은 미래를 본다. 현재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늘 열정과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이다. 그런 열정의 과정으로 부동산 매매 과정의 전문적 지식을 구축하고, 파격적인 커미션을 제시하고, 홈스테이징이라는 새로운 영역까지 아울러 고객들을 위해서 신 개념의 부동산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노력한다. 주택매매란 사는 사람에게도 파는 사람에게는 쉽지 않는 과정이요, 어떤 일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그리고 책임감이 필요한 일이다. 바로 그런 사람이 다니엘 에릭슨 부동산이 아닐까 생각한다.

다니엘 에릭슨 425-463-5839 (영어) 425-463-5840 (한국어)

derikson@summitrealtygrp.com  www.summithomesIH.com

 JW 홈스테이징  jung@jwhomestaging.com  www.jwhomestaging.com

 <글. 이정림 사진. 김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