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을 다하는 마음 정은영 종합보험


보험은 미래에 대한 투자이다. 삶이 복잡해지고 뜻밖의 사건 사고가 우리 주변에서 늘 발생하기에 보험은 예기치 않은 사건에 대한 준비며, 내 삶의 안전성을 보장해 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길이다. 특히 이민 생활 속에서 보험이 차지하는 부분은 우리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바쁘다는 이유로 여유가 없다는 변명으로 차일피일 보험 가입을 미루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일을 당했을 경우 엄청난 손실과 삶은 위험에 빠지게 된다. 보험이라는 우리 삶의 안정 장치를 우리에게 조언해 주고 도와주는 정은영 보험인은 삶에 따뜻한 시선을 가지며, 그런 마음씨를 가진 편안하고 정겨운 사람이다.

운명처럼 시작된 보험과의 인연

“보험일 을 하게 된 것은 저에겐 운명과도 같습니다. 단 한 번도 계획 한적은 없지만 우연 처럼 다가 왔고 정말 저에게 잘 맞는 일이며 제가 사랑하는 일입니다.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 저에게 멘토 처럼 조언해 주시던 중국인 보험인이 계십니다. 그때 그분은 제가 보험일과 정말 잘 맞는 사람이라며 열심히 하라고 격려해 주셨는데 아직도 그 기억이 생생합니다. .”

“보험일은 제 인생에 있어서 단순히 일 그 이상의 의미 입니다. 아이를 키우며 바쁜 이민 생활 속에서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그분들의 가족들을 알고, 그 자녀들이 커가는 모습을 보고 비즈니스가 성장 하는 모습을 보는건 정말 보람 된 일입니다. ”

삶을 통해 배워나가는 보험

“90년대 말경 저에게 매달 보험료를 직접 사무실 까지 가져오시던 고객 한분이 계셨습니다. 혼자 아이 세 명을 키우는 남자분이 셨는데 어느날 할로윈 장식에서 불이나 집이 80% 정도 손실 되었습니다. 새벽에 연락을 받고 달려간 현장에서 그분이 저를 보고 안도하는 그 눈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정말 제가 하는 일이 나만을 위한게 아니라 진심으로 다른분들의 위험과 인생의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일이구나 하는 깊은 사명감을 느꼈습니다.”

“아들 3명을 두신 한 여자고객분이 생각지도 못하게 남편분이 돌아가시게 되었고 가입하셨던 보험이 있어서 어려움 속에서 훌륭하게 자녀분들을 키우시는 모습을 보면서 보험은 혜택을 받고 관리를 잘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한 것이란 걸 배웠습니다.”

삶은  너무나 다른 모습으로 복잡하게 이 세상과 얽혀서 돌아간다, 그러기에 보험과 관련된 각종 이야기들 역시  다양하다. 그럴 때 마다 정은영 보험인은 인생을 배워 나가는 기분을 느낀다고 말한다.

 

늘 노력하며
변화해 나가는 모습

“보험은 저에겐 평생의 배움과도 같은 일입니다. 작년에 제가 시니어 보험에 대해서 더 배우고 익히면서 전문 시니어 보험인으로 더욱 성장 할 수 있었던 것도 그런 이유에서 입니다. 매번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제가 가진 지식의 영역을 넑혀 나가며 고객분 들이 필요하시고 원하시는 보험을 정확히 잘 처리해 드리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배우고 노력하는 자세가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부족한것이 많지만 그래도 매번 새로운 것들에 도전하며 일을 하는게 감사하고 즐겁습니다.”

그녀는 메이저 보험회사의 에이전트로 오랜 기간 일을 했고, 현재는 종합 보험인으로 일하고 있다. 생명, 연금 보험. 장례보험. 자동차 보험. 집보험. 사업체 보험등. 그리고 최근에 노인성 보험까지 보험의 많은 분야 업무를 경험했고 취급하고 있다.

“고객분 들과의 인연이 정말 소중합니다. 제가 지금 이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게 작은 소망이 있다면 제 2세대 보험인을 많이 양성 하는 것입니다. 현재도 몇 분과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보험적인 지식과 경험들을 함께 공유 하고 싶습니다.”

보험이란 인생의 지혜라고 한다. 정은영 보험인은 고객 한분 한분 최적의 맞춤 보험을 찾을 수 있도록 삶의 지혜를 나누는 사람이다. 이런 보험인이 주변에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마음 한편이 참으로 든든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정은영 종합보험

Office : 12811 8th Ave.W. #E 110 Everett, WA 98204

Tel: 425-423-9707

<글 사진 이정림>